‘게드전기:어스시의 전설’ 삶과 죽음에 관한 철학적 메시지 담아 어린이들에게 좋은 애니메이션 선보여

뉴스 제공
대원미디어 코스닥 048910
2006-08-15 08:39
서울--(뉴스와이어)--지난 8월 9일 단 한차례 있었던 영화<게드전기:어스시의 전설>의 시사회에 선생님들이 영화를 관람하고 난 후 흥분한 목소리로 영화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모두 초등학교 선생님들인 이들은 모임 차 시내에 나왔다가 우연히 영화시사회에 참석하게 된 것.

이날 영화를 관람한 안양 초등학교의 최영진 선생님은 “모든 학생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영화.”라며 엄지 손가락을 치켜들었고, 안혜영 선생님은 “집이나 학교에서 가르칠 수 없는 삶과 죽음에 관한 이야기를 단순 명료하게 설명함으로써 아이들이 받아들이기가 쉬울 거 같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방학시즌인 것이 아쉽다며 한동안 영화에 대한 갖가지 의미들에 대한 해석과 스튜디오 지브리의 전작들에 대한 이야기까지 흥분의 기세는 한동안 식을 줄 몰랐다.

최근 <게드전기:어스시의 전설>은 학교 선생님들이 추천하는 영화 1순위로 꼽히고 있는데, 이는 스튜디오 지브리 특유의 따뜻한 동양적 정서를 담은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단순히 웃고 즐기는 애니메이션이 아닌 삶과 죽음에 관한 철학적인 이야기를 마법사 ‘게드’와 ‘아렌’왕자의 모험을 통해 그려내고 있기 때문이다. 단순한 애니메이션이 아닌 생각을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어린이 뿐만 아니라 부모가 함께 봐도 좋을 가족 애니메이션이다.

영화 <게드전기:어스시의 전설>은 미야자키 고로 감독의 데뷔작으로 수준 높은 비주얼과 철학적인 스토리로 많은 매니아 층을 거느리고 있는 스튜지오 지브리의 신작으로 일본에서는 개봉 후 2주 연속 박스 오피스 1위에 오르는 등 흥행에 있어서도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지난 10일 개봉하며 전국에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daewonmedia.com/

연락처

영화사 숲(Tel/518-1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