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국내인터넷서비스 최초 미국 진출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선두 1인미디어서비스 싸이월드(대표 유현오, www.cyworld.com)가 마침내 인터넷의 본고장이자 세계 최대시장인 미국에서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이로써 싸이월드는 지난 해 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현지법인 설립 이후 수개월 동안의 시장조사와 현지화 작업을 거쳐 국내 인터넷서비스로는 최초로 미국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되었다.

이번에 공식 오픈한 싸이월드의 미국서비스는 글로벌 싸이월드의 전략에 맞춰 고유한 브랜드 이미지를 최대한 유지하는 동시에 미니미, 선물가게, 브러우저 호환성 등 현지 이용자들의 기호와 성향을 서비스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또한 미국내 경쟁서비스 대비, 개인정보보호장치는 물론 한층 세련된 UI와 부가 서비스기능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싸이월드의 선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미국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었다.

현재 미국의 인터넷이용인구 1억7천만 명으로, 단일국가 규모로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90년대부터 전세계적으로 불기 시작한 인터넷혁명을 주도하며 야후, 구글 등 세계 최대의 인터넷기업들을 거느린 인터넷의 종주국이라는 점에서 싸이월드의 미국진출이 갖는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더욱이 지난 해부터 마이스페이스 등 미국 내 미니홈피 시장도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미국 인터넷인구의 76%인 1억3천만명 이상이 미니홈피 유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 원조격인 싸이월드의 미국진출에 대한 현지 언론과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로써 싸이월드는 국내인터넷서비스로는 최초로 중국과 일본, 미국 등 주요 해외시장에서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되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인터넷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커다란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얼마 전 진출계획을 밝힌 유럽을 비롯, 향후 동남아시아와 남미지역 진출까지 마무리될 경우 그야말로 전세계를 하나로 잇는 대표적 글로벌브랜드로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싸이월드는 서비스의 핵심 개념인 일촌을 친근한 이웃이란 의미의 ‘neighbors’로, 도토리는 그대로 ‘acorn’으로 적용하였다.

SK커뮤니케이션즈 유현오 대표는 “이번 미국서비스 오픈은 향후 싸이월드가 구글, 야후 등과 함께 글로벌 인터넷서비스로서 세계 이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인식될 수 있는 기회이자 전환점”이라며 “싸이월드만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와 앞선 서비스 경쟁력, 차별화된 비즈니스 노하우 등을 기반으로, 미국 인터넷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가치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현지화 노력을 꾸준히 해나간다면 미국시장에서의 성공적 안착은 물론 글로벌 싸이월드의 꿈을 하루빨리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 Communications 홍보담당 명성남 과장 360-5330 신희정 과장 360-5331
PR GATE 이선민 대리 792-26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