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네이버 쇼핑몰에 입점, 판매 개시

뉴스 제공
한국IBM
2006-08-16 09:31
서울--(뉴스와이어)--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늘부터 네이버 쇼핑몰에 자사 전문몰을 입점시켜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IBM은 기존 자사 홈페이지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던 서버, 워크스테이션 등을 네이버 쇼핑몰을 통해서도 판매함으로써 온라인 쇼핑 채널을 넓히게 된 것이다. 네이버에 입점한 IBM 쇼핑몰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미들웨어)에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IT 제품군을 판매하게 된다.

한국IBM의 네이버 쇼핑몰 입점은 고객 접점을 확대시킴으로써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해 자사 제품의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이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원스톱 IT 제품 쇼핑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구매 과정을 편리하게 해준다. 또한 카드사 무이자 할부 서비스 및 할인 쿠폰 지급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수 있어 방문자들로 하여금 각종 이벤트에 참여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한국IBM 자사 홈페이지의 온라인 구매가 주로 기업 고객에게 집중되어 있었던 반면 네이버 쇼핑으로의 확장은 개인 소비자들의 구매력까지 끌어 들일 수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의 경우, 기존에 없던 서버 카테고리를 새롭게 추가하여 IT 제품을 확장함과 동시에, 한국IBM의 온라인 기업 구매자들이 네이버 쇼핑몰로 유입될 것을 감안하여 볼 때, IBM 입점을 통해 B2C에서 B2B로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IBM 원성식 상무는 이와 관련, "한국IBM 쇼핑몰인 ibm.com은 고객이 IBM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데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네이버 쇼핑몰 입점이 추진되었다. 이를 통해 IT 제품 판매 루트의 다변화와 대중화에 한국IBM과 네이버가 함께 선도적인 역할을 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현재 네이버 쇼핑몰에는 약 1,700 개의 쇼핑몰이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IBM은 전문몰 카테고리에 입점하였다. 랭키닷컴(http://www.ranky.com)과 코리안 클릭(http://www.koreanclick.com)의 올해 6월 자료에 따르면 네이버 쇼핑은 대한민국 쇼핑 포털 점유율 1위뿐만 아니라 월간 순 방문자수 또한 1위로 집계됐으며, 이런 점에서 한국IBM은 소비자 다양성과 접근성 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매출 향상 및 제품 구매 성향에 대한 소비자 분석 또한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IBM의 기존 쇼핑몰 사이트(http://www.ibm.com/kr/shop)는 네이버 검색의 바로가기로 링크되어 있으며 자사 홈페이지내에서 IBM 쇼핑몰과의 연계가 용이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IBM 홈페이지에서의 온라인 구매와 네이버의 IBM 전문몰은 함께 운영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ibm.com 스토어 매니저 윤민경 차장 02-3781-5357
한국IBM 홍보실 이진수 02-3781-5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