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로 뭘 할 수 있을까?

서울--(뉴스와이어)--지도와 관련된 아이디어로 700만원의 상금과 취업기회가 부여되는 행사가 열려서 화제다. 지리정보시스템업체인 선도소프트에서는 국내 최초로 GIS활용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단순한 지도관련 아이디어를 지리정보시스템(GIS)를 통하여 구체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내년 1월 15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의 주제는 지리정보시스템(GIS)을 활용하여
△일상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GIS서비스 아이디어
△ GIS 데이터 구축 및 유통 관련 아이디어
△ GIS가 아직 활용되고 있지 않은 분야에서의 GIS 활용 방안
△ GIS를 통한 창조적인 서비스 방안 등으로 결정됐다.

예를 들어 인터넷 관광컨텐츠에 지명이 들어갈 경우, 해당지명에 해당지역의 지도로 연결되는 하이퍼링크를 건다거나,역사부도를 온라인화한다는 등의 아이디어도 공모전의 주제에 해당한다.

일반인 부문과 대학생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 행사를 통해 선도소프트는 아이디어 적용 방안과 사업화 가능성, 사회적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부문별 1등 수상자에게 200만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하는 등 부문별로 10명을 선정하고 대학생 수상자에게는 선도소프트 입사지원시 가산점 혜택 등 특전도 부여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안내와 응모 요령은 선도소프트가 운영하는 GIS 포털우리사이닷컴(http://www.wooricy.com)를 참조하면 된다.

큐브스 개요
코스닥 상장업체 선도소프트[065560]는 국내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GIS는 지리 및 지리정보 데이터를 분석, 가공해 토지, 자원, 환경,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으로 지하시설물, 도로관리에서부터 상권분석까지 GIS의 활용 범위는 갈수록 넓어지고 있다. 주요 사업분야로는 GIS SW 판매, 유지보수, SW 교육, 솔루션 구축,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 사업 등이다. 국내 GIS 기반 확대를 위해 1992년부터 국내 최초로 민간 GIS 교육센터를 설립해 지금까지 1만2500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하기도 했다. 또한, 공공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환경, 자원 u시티, 시설관리, 방재, 국방 등 다양한 분야의 공간정보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축하는 사업을 수행 중이다. 선도소프트는 스마트폰 활용과 차세대IT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인터넷 기반의 컴퓨팅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와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ubes.net

연락처

GIS PORTAL팀 왕희석 대리 02-2140-384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