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홈쇼핑, M-commerce 강화한다

뉴스 제공
CJ ENM 코스피 035760
2006-08-16 11:36
서울--(뉴스와이어)--CJ홈쇼핑(대표 임영학, www.CJmall.com)의 모바일 쇼핑몰인 ‘모바일 CJ몰’이 8월 16일 개편을 통해, 보다 편리한 기능을 선보이게 되었다.

‘모바일 CJ몰’은 올해 1월 초 업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본격적인 모바일 쇼핑몰이다. CJ홈쇼핑과 CJ몰의 상품을 100%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상품평ㆍ검색ㆍ커뮤니티 등의 기능은 물론, 적립금과 쿠폰 사용 등 결제 수단까지 기존 쇼핑몰을 휴대 전화상에서 그대로 구현했다. 또한 SK텔레콤과 제휴한 모바일 홈쇼핑 서비스를 통해서는 자체 제작한 상품 관련 동영상도 볼 수 있다.

접속도 간단하다. 휴대전화에 특정 단축키(2525 + 무선 인터넷 접속 버튼: NATE/magicⓝ/ez-i)만 누르면, 웹 브라우저에 URL을 입력한 것과 마찬가지로 손쉽게 접속할 수 있다. CJ몰 회원이라면 이동 통신사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개편에서는 메인 화면 개선, 상품 이미지 보기 기능 강화 등 휴대전화라는 매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고객의 사용 편의를 최대한 개선했다. 인터넷 쇼핑몰을 사용해 본 소비자라면 전혀 거부감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

휴대전화는 화면이 상대적으로 작아, 상품 사진을 상세히 보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 모바일 CJ몰은 상품별 사진을 5분할 하여 확대해서 볼 수 있게 하고, 대형 이미지 및 섬네일(미리보기) 이미지 등을 추가로 제공해 상품 보기 기능을 개선했다. 여러 줄로 나누어져 읽기 어려웠던 상품 설명도 휴대전화에 맞게 깔끔하게 정리했다.

또한 자동 로그인 기능을 도입, 매번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 외에도 메인 화면에서 추천 상품 및 특가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하고,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모바일 CJ몰에서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을 모은 ‘핫 세일’ 코너도 신설되었다. 현재는 적립금을 보다 많이 부여하는 방식이지만, 곧 모바일 전용가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8월 16일부터 9월 15일까지 모바일 CJ몰에 로그인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3명에게 차량용 DMB 네비게이션, CJ몰 적립금 1만원 등의 경품을 나누어 준다. 방문 일 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행사 기간 중 ‘핫 세일’ 코너에서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1회에 한해 추가 적립금 5천원을 부여한다.

CJ홈쇼핑 뉴채널팀 이태신 팀장은 “모바일 CJ몰은 타 사의 서비스에 비해 훨씬 뛰어난 사용자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며, “아직 신규매체인 만큼, 장기적인 안목에서 전략을 수립하여 고객이 편리함을 체감할 수 있는 쇼핑 채널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CJ ENM 개요
CJ ENM은 CJ오쇼핑이 CJ E&M을 흡수합병하면서 출범한 국내 최초 글로벌 융복합 콘텐츠 커머스 기업이다.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는 CJ E&M과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CJ오쇼핑이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상상 이상의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로 세워졌다.

웹사이트: http://www.cjenm.com/

연락처

CJ홈쇼핑 홍보팀 김성중 02)2107-0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