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I, VIP 고객 특별 초청 행사 진행

서울--(뉴스와이어)--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대표이사 김주엽, 이하 한국NI)는 본사가 위치한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 국내 VIP 고객 10여명을 초청하였다. 고객 솔루션 콘테스트에서 1위로 선정된 삼성테크윈 채문석 선임연구원을 비롯하여 전자/통신/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VIP 고객을 특별 선정하였으며, 이러한 초청 배경으로는 작년까지 본 행사에 참가한 바 있는 콘테스트 1위 수상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표하며, 참가자 확대를 제안하여 결정된 것이라고 밝혔다.

NIWeek 2006은 매년 오스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계측 및 자동화 기술 컨퍼런스 및 전시회이며, 1995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대규모 기술 행사이다. 특히, 이번에는 NI 창립 30주년, LabVIEW 출시 20주년의 해를 맞이하여 예전보다 더욱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지난 8월 7일에 현지에 도착하여 각자의 전문 기술 분야에 맞춰 짜여진 일정에 따라 새로운 기술 소개 세션 참가 및 전시회 참관, NI 투어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NI의 최신 트렌드와 향후 비전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전세계에서 참가한 2000여명의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뜨거운 현장의 열기를 직접 체험하였다. 다양하게 마련된 세션 중 각광을 받았던 부분은 기조 연설과 Summit 세션으로, 그 중 RF와 GSD(Graphical System Design) 세션이 전자/통신/자동차 업계와 관련이 깊어 가장 반응이 뜨거웠다. (Summit 세션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주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좌담회, 데모 시연, 기술 세미나 등이 포함되어 있는 심화 세션이다.) 게다가 본 행사를 준비한 NI 본사의 엔지니어들도 한국의 우수한 기술 인력이 참석하자 서로의 다양한 기술 견해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흥분을 감추지 않았다.

삼성테크윈의 채문석 연구원은 참석 소감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 저는 꼬마때부터, '더 좋은 세상을 위해!'라고 아버지께 배웠습니다. 그래서 공부의 목표도 취업의 목표도 인생의 목표도, 그리고 무엇보다 부족함을 채워야 하는 이유도 '더 좋은 세상을 위해...'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NIWeek 기조 연설 발표에서, 항상 진행자가 개발자에게 매번 묻더군요. "그래요, 굉장히 잘했네요. 그런데, 잭! 당신이 만든 그 제품이 더 좋은 세상(for better world)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전 그때마다 짜릿함과 통쾌함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눈동냥이라도 쌓아서 가면, 현업 수행 능력은 효율적으로 진화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저는 이번 NIWeek 2006에 참가할 수 있었던 기회를 주신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한국NI 마케팅의 이용상 팀장은 “NI의 주요 고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에 민감한 엔지니어들인 만큼,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문화/스포츠 행사를 기획하기 보다는 기술적으로 보다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드리는 것이 더욱 바람직하다고 여겼다”고 전하며, “NI의 이러한 작은 노력이 참가하신 분들을 통해 국내 관련 업계에 더욱 밝은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로 자리잡고, NI도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R&D에 반영하여 앞으로도 꾸준히 국내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삼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의 NIWeek이 기존보다 더욱 성대하게 준비된다는 입소문이 퍼져 작년에 비해 한국에서 등록한 전체 인원이 약 400% 증가하였다고 한다. 여기에는 삼성전자, LG이노텍, 삼성테크윈 등의 전자 분야를 비롯하여 아태위성통신과 같은 통신 업체, 한양대학교의 선우명호 교수, 르노삼성자동차, 오토에버시스템즈 등의 자동차 산업 등이 포함되어 있다. 본 행사는 전체 일정 참가 시 약 $1,000 (USD)의 등록비가 필요한 유료행사이며 항공료 및 숙박료 등이 소요되는 만큼, 각 기업에서 투자 대비 효과가 큰 기술 행사로 평가한다고 볼 수 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개요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주)는 컴퓨터 기반 계측 및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대표 제품은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와 데이터 수집 보드, 모듈형 계측기 등이 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내쇼날인스트루먼트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6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Fortune지에서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1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ni.com/korea

연락처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마케팅 최수진 02-3451-3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