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747 대형 화물 수송기 (LCF) 처녀 비행 앞두고 선보여

뉴스 제공
보잉 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BA
2006-08-18 14:56
서울--(뉴스와이어)--보잉社는 지난 8월 16일 747 대형 화물 수송기 (LCF: Large Cargo Freighter)를 타이페이市에 위치한 장개석 국제공항 격납고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거대한 화물 수송기는 특별히 개조될 예정인 3대의 항공기 중 첫번째로, 앞으로 새롭게 선보일 보잉 787 드림라이너 (Dreamliner)의 주요 조립공정을 위한 운송작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787 프로그램 항공기 개발 및 생산 부문의 스콧 스토르드(Scott Strode) 부사장은 “이번 개조작업은 보잉이 그 동안 수행했던 어떠한 작업보다 매우 특별하다. 보잉은 최고의 기술진과 설계진을 동원하여 대형 화물 수송기를 제작하게 되었으며, 오늘 선보이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형 화물 수송기는 현재 처녀비행을 앞두고 지상 테스트를 받고 있으며, 타이페이에서 첫 비행 테스트가 끝나면 시애틀로 건너가 비행 테스트 프로그램을 완료할 것이다. 처녀 비행 및 시애틀로 가는 수송 비행은 8월 말에 이뤄질 예정이다.

개조작업은 에바항공社, 제너럴 일렉트릭社 그리고 대만의 에버그린그룹의 합작 회사인 EGAT社(Evergreen Aviation Technologies Corporation)에서 담당하고 있다. 두 번째 항공기도 올해 가을까지 작업이 완료될 예정이며, 세 번째 항공기는 내년에 개조작업을 앞두고 있다. 개조를 마친 두 대의 대형 화물 수송기는 2007년부터 운항을 시작해 첫 드림라이너의 최종 조립 작업에 동원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oeing.co.kr

연락처

보잉코리아 홍보대행사 뉴스컴 김은경 0231921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