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수능방송, 수능 막판 뒤집기 학습전략 공개강좌 개최

뉴스 제공
강남구청
2006-08-20 10:32
서울--(뉴스와이어)--90여일 후 치러지는 수능에서 모의수능 성적보다 30점 이상을 높일 수 있는 학습비법을 알려주는 강좌가 열렸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edu.ingang.go.kr)은 수능 D-90일을 맞아 학습법 대표강사인 박재원씨가 수능점수 30점 향상을 받을 수 있는 학습법을 공개하는 ‘수능 막판 뒤집기-나만의 역전 시나리오’ 강좌를 19일 오전 11시 강남구민회관(대치동 소재)에서 수험생과 학부모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박재원 강사는 이 강좌에서 결전의 순간까지 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집중력 향상 시나리오와 실전에서 100% 활용하는 기억력 준비 시나리오, 급락 혹은 정체된 성적을 한 단계 업(up)시켜 고득점을 노리는 득점력 강화 시나리오 등 수능 최종 학습전략 노하우를 2시간의 강의를 통해 공개했다.

박재원 강사는 이날 강의에서 “불안감에 쫓겨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수험생들에게 집중력을 배가할 수 있는 노하우, 3년 이상 공부해온 고교 교과과정의 핵심내용을 수능시험 현장에서 뇌에서 정확하게 불러들이는 기억력 향상 노하우, 아는 내용임에도 항상 틀리는 문제유형을 진단하고 이를 명쾌하게 풀 수 있는 득점력 향상 노하우”를 실천하기 쉬운 방법 등을 통해 제시했다.

박재원(44세)씨는 강남구청수능방송의 학습법 대표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대 국사학과(82학번) 졸업 후 15년째 강남권에서 학습법 및 논술강사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 ‘서울대쯤은 누구나 갈 수 있다’, ‘기적의 두뇌학습법’, ‘기적의 독서법’ 등이 있다.

한편 강남구청수능방송은 이날 공개강좌에 참석하지 못한 수험생들을 위해서 이 강좌를 방송카메라로 촬영해 강남구청수능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서비스한다.

◇ 공개강좌 개요
- 강좌주제 : “수능 막판 뒤집기 - 나만의 역전 시나리오 만들기”
- 일시 : 2006. 8. 19(토) 11:00 ~ 14:00
- 장소 : 강남구민회관 2층 대강당
- 참석대상 : 수능 수험생 및 학부모
- 강사 :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학습법 대표강사 박재원
- 교재 : 무료 배포

◇ 공개강좌 주요내용
- 집중력 향상 시나리오 - “11월15일, 그 순간까지 공부에 몰입할 수 있다”
- 기억력 준비 시나리오 - “11월16일, 실전 수능에 통하는 기억은 따로 있다”
- 득점력 강화 시나리오 - “들쑥날쑥 or 정체된 성적, 정밀한 진단과 통쾌한 해법은 없는가?
- 시기별 & 수준별 학습전략 시나리오

강남구청 개요
강남구청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1975년 10월 1일에 개청하였다. 구민의 고민을 마음으로 공감하고 이해하려는 구정철학을 바탕으로 공공보육시설 확충, 일자리 창출, 어르신 행복타운 건설 등 구민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angnam.go.kr

연락처

문화공보과 02-2104-125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