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 320만화소 전자교탁 매립형 디지털 실물화상기 부산대 112대 납품

뉴스 제공
탐투스
2006-08-20 13:17
서울--(뉴스와이어)--탐투스㈜ 대표이사 최 명수(www.educos.co.kr)는 e-Learning 및 u-Learning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 실물화상기를 전자교탁 및 컴퓨터책상 전용의 제품인 Magic View OC 300 -320DK(Desk Kit)를 8월 18일 ㈜이즈커뮤니케이션즈를 통하여 부산대학교에 납품을 완료 했다.

앞으로 부산대학교의 전 강의실이 e-러닝이 가능한 첨단강의실로 탈바꿈한다.

첨단강의실에는 전자교탁과 전자칠판이 갖춰지고 학생들은 수업현장에서 바로 강의를 녹화하거나 편집해 복습자료로 삼을 수 있어 수업능률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된다.

강의실의 첨단화는 일부대학에서 부분적으로 시행되고 있기는 하나 한 대학의 강의실 전체가 첨단시설을 갖추는 것은 국내대학 중 부산대학교가 처음이다.

부산대학교는 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 강의실을 전자교탁, 전자칠판이 갖춰진 e-러닝 최첨단 강의실로 시설을 업그레이드시키는 강의실 혁신계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전체 240개 강의실 중 절반인 120개를 올해 중으로 첨단화하고 나머지 절반의 강의실은 2007년 30%,2008년 20%씩 연차적으로 리모델링 한다.

금번 납품되는 Magic View OC 300 -320DK(Desk Kit) 제품은 디지털 실물화상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강사의 전자교탁 책상 속에 매립하여 보관함으로써 전자교탁 공간을 넓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할 때에만 전자교탁안의 반 자동 회전판에 부착되어 보관중인 디지털 실물화상기를 간단한 조작으로 전자교탁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공간 절약형 데스크 키트(Desk Kit) 320만화소 디지털 실물화상기 제품이다.

Magic View OC 300 - 320DK(Desk Kit)는 첨단강의실의 전자교탁 및 컴퓨터 책상 전용의 제품으로 e-Learning 및 U-Learning에 꼭 필요한 디지털 실물화상기로 국내 최초로 연구개발 된 제품으로 KSA / ISO 9001 : 2000 기반에서 생산 되고, 전자파인증(MIC)과 해외에 수출할 수 있는 인증(CE, FCC)를 완료한 제품으로 전자교탁 및 컴퓨터책상에 내장하여 보관하고 사용시에만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USB 2.0(480Mbps)기반의 세계 최초 320만화소의 고해상도 디지털 실물화상기 이다.

Magic View OC 300 -320DK(Desk Kit)는 첨단 반도체 LED 조명(300LUX), 전동 Power Focus, 조명과 Focus를 조절하는 컨트롤러, 미려한 디자인과 회전이 가능한 Head, 기능적인 관절 2단 스탠드 구조로 어느 각도, 어느 위치에서도 미세 촬영이 가능한 320만화소의 고해상도 디지털 실물화상기 이다.

기존에 초, 중, 고 교사들의 학급에 설치 된 컴퓨터 책상은 책상 위에 대형 실물화상기와 프린터, 모니터 등이 있다.

이것들은 수업에 활용할 때에는 꼭 필요한 제품이지만 수업에 활용하지 않을 때에는 교사의 책상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제품들이다.

그러나 기존에 출시 된 실물화상기는 크기가 너무 크고 또한 대부문 아날로그 실물화상기로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 할 때는 여러 가지 변환장치와 케이블들이 필요함으로 연결이 복잡하여 책상 속에 매립하여 사용할 수가 없었다.

이에 탐투스㈜에서 크기를 기존 제품에 비교하여 20배 정도를 축소했고, 컴퓨터와의 연결 방법도 USB 케이블만으로 전원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로 320만화소 고해상도 디지털 실물화상기를 개발 했고, 많은 교사들의 바램이었던 컴퓨터 책상 속에 보관 관리 할 수 있는 Magic View OC 300 -320DK(Desk Kit)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출시하게 되었다.

특히 이 제품은 컴퓨터 책상을 깨끗하고 넓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가의 디지털 실물화상기를 도난으로부터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이다.

Magic View OC 300 -320DK 제품은 e-Learning 및 U-Learning에 꼭 필요한 기능인 A4 사이즈를 촬영할 수 있고 또한 촬영 된 데이터를 교육현장에서 다양한 형태로 확대 및 축소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QXGA(2,048 X 1,536) 해상도인 320만화소 고해상도 디지털 실물화상기로 특수 설계하여 앞으로 많은 교육기관에서 다양한 자료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국내에 현재 출시 된 실물화상기중에 하나의 제품만이 150만화소를 지원하고 나머지는 85만화소 또는 41만화소를 지원하고 있는 제품들이 많다.

이 저해상도 실물화상기들은 e-Learning 및 U-Learning에 사용할 때 부적절한 것은 촬영 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확대하여 사용하면 데이터에 많은 손상을 초래 한다.

탐투스㈜ 관계자는 이번에 납품되는 “Magic View OC 300 - 320DK” 제품을 기존에 납품 된 많은 아날로그 실물화상기를 이용하고 있는 초, 중, 고등학교 및 대학교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많은 협력업체들과 e-Learning 및 U-Learning에 꼭 필요한 디지털 실물화상기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 할 예정이라고 했다.

탐투스㈜의 최 명수 대표이사(02-3461-6244)는 “이제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이다. 따라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다양한 자료 공유에 대한 욕구가 매우 높다. 학교든, 기업이든 영상 자료를 활용하고 컨텐츠를 공유하려는 시장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따라서 문서나 자료의 정밀한 이미지를 손쉽게 촬영, 편집 및 전송하고 공유하려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고자 본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제품에 대한 자부심과 판매에 대한 강한 의욕을 보이고 있다.

탐투스(대표이사 최 명수)는 디지털 어학실 솔루션으로 컴퓨터 기반의 디지털어학실제품 “Magic EMS” 와 오디오 기반의 디지털어학실 제품 “SANAKO LAB 100”, 멀티저시스템 솔루션으로 예산 절약형 멀티유저 컴퓨터 제품 “Magic OMS”, SW만으로 동영상이 실시간으로 전송 가능한 수업진행 제품 ”Magic Class SW”, 첨단 e - Learning 솔루션으로 320만화소 디지털 실물화상기와 통합 컨트롤러가 내장 된 전자교탁 제품 “Magic e-Station”, 국내 최초로 3미러 방삭의 109인치 리어 전자칠판 제품 ”Magic e-Board” 등으로 디지털 어학실, 첨단 강의실, 체험영어 어학실 등에 완벽하게 호환되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전국에 있는 교육기관에 공급하고 있으며,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와 노력으로 새로운 영역으로의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탐투스 개요
탐투스는 2005년 창립 이래 e-러닝, 스마트러닝 관련 교육기자재 조달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기업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꾸준한 기술 인증과 노력으로 2008년 NEP 인증, 2015년 미국 특허등록을 비롯한 디자인, 특허, 상표, SW 프로그램 등 국내외 각종 인증 기관에서 받은 100여건이 넘는 특허권과 인증서를 확보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 급진적인 변화를 예고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디지털 교육기자재 전문 연구 개발사이자 교과교실 시장의 리더로서 상호 시너지가 있는 스마트 러닝(TamLearning), 스마트 영상(TamView), 스마트 음향(Tamsori), 스마트 태양광(TamsoriSolar), 스마트 방음(TamsoriCube), 스마트 안전(SmartSafty), 스마트 워크(SmartWork) 등 핵심 7개 사업 군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amtus.com

연락처

탐투스(주) 영업총괄 최 광수 부사장, 02-3461-6244, 011-9712-37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