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풍당당’온라인 주부 취업박람회

서울--(뉴스와이어)--주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여성부와 취업포털 사이트 잡코리아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여풍당당 온라인 주부 취업박람회(bizwoman.jobkorea.co.kr)’를 진행한다.

최근 경기불황이 깊어지면서 가사 일에 전념하던 주부들이 취업전선에 적극 나서면서 주부들의 취업활동이 활발해 지고 있다.

실제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최근 자사 사이트에 등록된 이력서 등록건수를 분석한 결과, 30~50대 여성 구직자들의 취업활동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9월부터 11월 현재까지 등록된 30~50대 여성구직자들의 이력서 등록건수는 총 14,755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7,464건에 비해 무려 97.7%나 증가했다. 이는 전체구직자 이력서 증가률이 45.9%인 것과 비교할 때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30~50대 여성구직자들 이력서 등록건수는 전체 여성구직자 이력서 등록건수의 19.8%를 차지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12.4% (*전체 여성구직자 60,035건 中 7,464건) 에 비해 7.4%포인트 정도 증가한 수치이다.

이번 주부 취업박람회는 중소기업 여성 취업사원사업 교육수료자 3,600명을 대상으로 △영어·어린이 교육지도 △전산세무·회계·경리 △의약사무정보관리사 △텔레마케터 △간병·케어복지 △웹마스터 △피부관리사 △웨딩·파티플래너 △쥬얼리코디네이터 등 여성 진출이 유망한 직종들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전문 여성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및 아웃소싱(인재파견)기업의 일자리가 업·직종별로 제공되며, 미취업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여성부 직업전문교육 커리큘럼이 지역별로 상세하게 소개돼 있어, 취업을 원하는 주부들이 직종 별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또 행사에 참여하는 구직자에게는 개인별로 사이버 공간이 주어지고 원하는 기업에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을 할 수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에 참여한 모든 여성 구직자들에게는 개인의 취업 적성을 알아볼 수 있는 온라인 인·적성 검사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박람회 참여기업의 경우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접수, 서류전형뿐만 아니라 면접결과를 곧바로 통보할 수 있도록 채용관리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 행사를 총괄 담당하고 있는 잡코리아 HR사업본부 김정철 본부장은 “정책적으로 여성일자리 확충이 필요하며 주부들은 여성인력개발센터등 재취업을 위한 교육기관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것”이라며 “일하고 싶어하는 많은 주부 및 여성 취업준비생들이 참여하여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개요>

행사명 : '여풍당당' 온라인 주부 취업박람회

행사 개요

- 행사일시 : 2004년 11월 29일(월) ~ 12월 10일(금)
- 사전접수 : 2004년 11월 22일(월) ~ 11월 26일(금)
- 행 사 장 : http://bizwoman.jobkorea.co.kr
- 참가대상 :
여성 구직자 채용의사가 있는 전국의 기업 인재파견업체, 단체 및 협회 중소기업 여성 취업지원사업 교육수료자
- 행사주최 : 여성부
- 행사주관 : 잡코리아, 한국생산성본부
- 참여기관 : 전국 51개 여성인력개발센터, 한국생산성본부 사회능력개발원, 서울정보직업전문학교, 이지엠닷컴, 모바일랩정보교육원, 경기KIT직업전문학교, 수원여자대학, 포시드디자인직업전문학교, 대한직업전문학교


잡코리아 개요
잡코리아는 세계 최대 온라인 리쿠리트 사이트인 몬스트닷컴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서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과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obkorea.co.kr

연락처

홍보팀 변지성 팀장 02-3466-52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