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일본에 최고급 화장품 선보여
동양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승화시킨 글로벌 대표 브랜드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은 2003년 9월 전세계 고급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뉴욕 소호에 플래그십 스토어 ‘AMOREPACIFIC Beauty Gallery & Spa’를 열고, 뉴욕의 가장 럭셔리한 백화점으로 손꼽히는 버그도프 굿맨(Bergdorf Goodman)에 우리나라 화장품 최초로 입점하는 쾌거를 이루며 미국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이어 최고급 중에서도 최고급을 지향하는 백화점인 니먼 마커스(Neiman Marcus)의 뉴욕, 워싱턴, LA, 라스베가스 등 20개 지점에 매장을 오픈하는 등 미국 전역으로 매장을 넓히고 있다. 올 해 안에 미국 내에 모두 26개의 매장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은 미국에서의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아시아 경제의 중심이자 상품선택에 있어 매우 까다롭다는 일본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한 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지난 6월 1일에는 일본 도쿄 콘래드(Conrad) 호텔에서 현지 관계자와 언론사 관계자, 오피니언 리더 등 3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런칭 행사를 가졌다.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대표이사를 비롯, 연구원 및 본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의 우수성을 당당히 선보인 이 자리에는 예상을 뛰어 넘는 많은 참석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임으로써 일본 시장에서의 순조로운 출발을 예감케 했다. 이어 7월 26일 오사카 우메다 한큐백화점(Umeda Hankyu)에, 8월 23일 도쿄 신주쿠 이세탄백화점에 입점해 일본 고객들과의 만남을 시작하게 됐다. 신주쿠 이세탄 백화점은 화장품매장 매출액이 세계 1위인 백화점이며, 우메다 한큐백화점은 그 뒤를 바짝 쫓는 2위이기 때문에 70여개가 넘는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들과의 본격적인 경쟁도 기대된다.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3년간 일본 내 프리미엄 백화점에 매장을 12개 정도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서경배(徐慶培) 대표이사는 “아모레퍼시픽의 행보 하나하나가 곧 우리나라 화장품 역사의 새장을 쓰는 작업”이라며,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 일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한편 중화권의 라네즈 브랜드를 통해 명실상부한 ‘아시아의 뷰티 크리에이터(Asian Beauty Creator)’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개요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세계인의 시선이 머무는 아시아에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美)의 정수(精髓)를 선보이는 기업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apgrou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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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국제마케팅팀장 박남수 02-709-6062
아모레퍼시픽 홍보팀 김효정 02-709-5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