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코리아, BIG-IP로 티켓링크의 향상된 토탈 온라인 티겟팅 서비스 구축

뉴스 제공
F5 네트웍스
2006-08-21 09:05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전송 네트워킹의 선두업체인 F5 네트웍스 코리아(지사장 남덕우, www.f5.com, 이하 F5)는 티켓링크(대표 우성화, www.ticketlink.co.kr)에 로드 밸런싱 및 웹 가속 기능을 제공하는 BIG-IP 3400의 공급 및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티켓링크는 보다 향상된 토탈 온라인 티겟팅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국내 공연 예매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토탈 마케팅 서비스 업체로서 국내에서 입지를 굳힌 티켓링크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 패턴에 맞는 최적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의 보호 및 최적화, 전송에 필요한 최적의 지능과 유연성을 갖춘 솔루션의 구축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티켓링크는 지금까지 웹 서버를 비롯하여 애플리케이션 및 DB 서버로의 순간적인 트래픽 과부하로 인해 애플리케이션 전송에 있어서 많은 문제점이 노출되었으며, 티켓링크만의 고유한 비즈니스 특성상 대량의 다이나믹한 트래픽이 빈번하게 발생하였다. 이로 인해, 티켓링크 운영의 비효율성, 지연, 장애발생, 신뢰도 상실과 함께 더 나아가 비즈니스 기회 상실을 초래하기도 하였다. 이에 티켓링크는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이 부족한 기존 장비 대신에 F5의 BIG-IP 도입으로 소비자 요구 충족 및 보다 향상된 토탈 온라인 티겟팅 서비스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이와 같은 문제를 말끔히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BIP-IP 도입으로 실질적인 서버 부하 감소는 물론이거니와 로드 밸런싱 기능을 통해 안정적이며 빠른 서비스를 구현하게 되어 보다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를 이끌 수 있는 원동력을 마련한 것이다. 티켓링크의 솔루션을 구축하기 전, F5는 실제로 2주 동안 티켓링크의 사이트에서 압축 기술을 이용한 속도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BIP-IP 장비 도입시 약 30 ~ 40% 대역폭 절감 효과가 나타났으며, 웹페이지 응답속도 또한 2배 이상 빨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티켓링크 기술본부 곽상훈 본부장은 “F5의 BIP-IP를 도입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기존의 타사 장비와 비교하여 강력한 웹 가속 기능과 높은 성능의 종합적인 로드 밸런싱 기능이 우수하기 때문이다.”라며,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레벨의 DoS 공격 자동 차단 및 웹 기반의 편리하고 뛰어난 관리 기능은 향후 보다 안정적인 웹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 개선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티켓링크에 도입된 BIG-IP는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성능 강화 및 기존 인프라의 용량 증대, 인프라 비용 절감,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구현을 희망하는 모든 기업에 최상의 솔루션이다. 이는 고성능 장비를 필요로 하는 포탈 미디어 사업자에게 지능형압축기능을 비롯하여 페이지 로딩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TCP 및 콘텐츠 오프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들의 반복되는 트래픽을 감소시켜 비용을 절감하고, 멀티 스토어 캐싱을 통한 애플리케이션별 우선순위에 의한 지능적인 캐싱을 제공하는 램캐쉬 기능으로 서버 성능을 무려 9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F5 네트웍스 코리아의 남덕우 지사장은 “실시간 온라인 티켓팅 서비스를 토대로 수익모델을 창출하는 티켓링크의 문제점을 사전에 예측하여 F5의 차별화된 TMOS? 아키텍처를 통해 최적의 애플리케이션 전송에 필요한 통합 시스템을 제공하게 되었다.”라며, “TMOS?는 BIP-IP 장비의 서비스 유연성과 제어 기능을 강화하며, 동시에 애플리케이션 및 네트워크의 다양하고 전문화된 요구에 지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고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양경윤 부장 02-6001-3361 이메일 보내기
PR대행사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홍승재 / 박지연 02-558-9890(ext.204~205) 011-9129-6467 / 011-363-19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