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디카 연예인들 부터 대중들까지

뉴스 제공
다나와 코스닥 119860
2006-08-21 09:54
서울--(뉴스와이어)--연예인은 직업의 특성상 카메라를 접하기 쉬우며 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다. 또, 여러 곳을 여행할 수 있으므로 사진이라는 취미를 갖기 쉽다. 사진을 취미로 하는 연예인은 누가 있으며, 그들은 어떤 카메라를 쓰고 있을까? 프로사진가 뺨치는 실력으로 활동중인 아마추어 연예인 사진가들과 그들이 사용하는 카메라에 대해 알아보자.

옥동자로 유명한 개그맨 정종철씨는 지난 5월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2006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및 디지털영상전에서 ‘옥동자’ 정종철 사진전을 개최했다. 이미 몇 년전부터 인터넷 사진 동호회 등에서 꾸준한 활동을 해온 아마추어 사진가다. 강남구 신사동에 '트윙클 스튜디오'를 개인 작업실로 쓰는 등 사진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기로 유명하다. 현재 마음이 맞는 4명의 아마추어 사진가들이 모여 만든 사진홈페이지(http://www.feelish.net/)에서 닉네임 '최강동자'로 활동하는 그의 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정종철씨는 캐논 EOS 10D로 사진이라는 취미를 시작해 현재는 캐논의 최고 기종인 EOS 1Ds MK II 를 사용중이다.

월드컵 전후 'FC 슛돌이'의 해설가를 맡아 더욱 유명해진 개그맨 이병진씨도 프로 사진가 뺨치는 사진 실력을 자랑한다. 자신의 미니홈피(http://www.cyworld.com/doma1101)에 자신이 찍은 작품성 있는 사진들과 연예인 사진들을 공개하고 있다. 소니 사이버샷 717, 니콘 D100을 거쳐 현재는 니콘의 최고 기종인 D2X, 후지필름 S3 pro 등의 DSLR과 콘탁스 645, 니콘 FM3a, 로모 LC-A 등의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영화배우 배두나씨도 오래전부터 둘째가면 서러워 할 사진광으로 알려져 있다. 또다른 취미인 여행 중 찍은 사진들을 그녀가 직접 운영하는 미니홈피(http://www.cyworld.com/g2lover)와 블로그(http://blog.naver.com/hnpl46.do)에서 감상할 수 있다. 현재 런던 여행 중 촬영한 사진들로 사진 에세이집을 준비 중이라고하니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듯. 배두나씨는 캐논 파워샷 G6, 라이카 D-LUX1 등의 디카도 사용하지만, 주로 필름카메라로 사진 작업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콘탁스 G2, 라이카 M6, 롤라이플렉스 2.8, 롤라이35 클래식, 니콘 FM3a, 폴라로이드 Land, 폴라로이드 sx-70 등 20여종이 넘는 클래식카메라를 소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그녀의 카메라에 대한 지식과 사진에 대한 열정을 예측할 수 있다. 특히 그녀의 독특한 캐릭터와 어울리는 분위기의 필름 사진들에는 그녀만의 색이 잘 묻어나 있다.

'하늘빛 꿈', '성인식' 등의 노래로 유명한 가수 박지윤씨 역시 클래식 카메라 매니아다. DSLR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녀의 미니홈피(http://www.cyworld.com/mikako62)는 필름 사진들로 가득하다. 여행과 일상에서 촬영한 좋은 느낌들의 사진에서 만능 엔터테인먼트인 그녀의 매력이 다시 한번 느껴진다. 롤라이플렉스 2.8e planar, 콘탁스 G2, 롤라이 35, 펜탁스 MX, 폴라로이드 sx-70, 로모 LC-A 등 클래식 카메라 매니아라면 누구나 관심 가질법한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주몽'에서 주몽역을 맡은 송일국씨도 최근 사진 찍는 재미에 푹 빠졌다고 한다. 홍보담당자가 개인사정상 참여하지 못하면 대신해서 홍보촬영을 맡을 정도의 실력이라고. 얼마전 주몽의 극중 생부인 해모수(허준호 분)가 최후를 맡는 홍보용 씬을 멋지게 촬영해 박수를 받았다. 현재 캐논 EOS 5D를 쓰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촬영장에서 동료 연예인들을 촬영해 '송파라치'라는 별명까지 생겼다고 한다.

이 밖에도 대장금으로 유명한 배우 지진희씨는 전직 사진작가라는 독특한 이력을 자랑하며, 최근 드라마 '사랑과 야망'에서 열연을 보여주고 있는 탤런트 조민기(http://www.minkis.com/)씨도 사진집을 내고 개인 사진전을 여는 등 수준급 실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한류의 중심에 서있는 배우 배용준씨 역시 캐논 1Ds MK ii, 니콘 F5, 라이카 M6, 콘탁스 645 등 다양한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진생활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예인들의 이런 사진 취미에 대해 '비싼 장비만을 쓰며 정작 사진 수준은 낮다.'고 시기하는 여론도 존재한다. 여유있는 경제력, 잦은 해외여행, 사진작가와 친밀할 수 있으므로 좋은 스승을 얻기 쉽다는 점, 동료 연예인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 등 사진 촬영에 좋은 여건이 일반인으로서 부러운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그들이 촬영한 사진을 한번이라도 본다면 예상밖의 높은 사진 실력에 혀를 내두르게 될 것이다. 색안경을 벗고, 연예인이 아닌 한사람의 아마추어 사진가로 바라보는 것은 어떨까? 좋은 여건이라는 토양 위에서 열정을 가지고 자신만의 사진 세계를 키워가는 연예인 사진가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연구2팀 정세희 차장 02-2166-2450(내선 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