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아모레퍼시픽에 ‘고객 중심 관리’ 시스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나종민, www.microstrategy.co.kr)는 (주)아모레퍼시픽 (대표 서경배, www.amorepacific.co.kr)이 사내 사용자들의 업무에 따라 증대되는 요구 사항들에 적합한 다차원 분석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MicroStrategy 8)’을 활용한 ‘고객 중심 관리(Customer Centric PRM)’ 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집계 위주 분석의 한계점을 가지고 있었던 기존 MOLAP(Multidimensional OLAP) 솔루션 기반에서, 캠페인 리스트 추출을 위한 복잡한 고객분석과 고급 분석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PRM, 영업, 마케팅으로 대량의 고객단위 분석을 확장시킬 수 있는 OLAP(On-Line Analytical Processing) 솔루션의 도입을 적극 검토해 왔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시스템 안정성, 웹 용이성, 범용성, 유연성, 분석 용이성 등에 대해 각 벤더의 다양한 솔루션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유통 업무 특성에 적합한 성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이미 롯데유통과 LG유통 등 다수 사이트에 도입되어 검증 받은 솔루션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을 도입키로 최종 결정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2004년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동안의 1차 시스템 구축에 이어, 지난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의 2차 구축을 완료하고 성공적인 시험 테스트 이후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이번 시스템에 아모레퍼시픽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을 전사적 표준 비즈니스 인텔리젼스 솔루션으로 도입하여, 실적 데이터 분석 및 캠페인 리스트 추출 등 모든 분석 업무에 적용해 사용함으로써, 전산 부서는 물론이고 현업 부서에서도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고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사용자 및 분석 데이터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OLAP 서버 두 대를 클러스터링으로 구성해 로드밸런싱을 꾀함으로써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및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프로젝트 구축과정에서 최대한 기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구축 완료 이후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 지원을 위해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고급 분석 기능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정기적으로 전문 인력 방문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가 발생할 경우, 실시간으로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BR팀 조영희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 구축의 목적은 BI 솔루션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관리 및 전 부서에서 발생되는 복잡한 요구사항들에 대한 다차원 분석을 지원해 업무 혁신을 이루는데 있었다. 이미 다양한 유통 부문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솔루션의 도입으로 안정적이면서 효율적인 분석 작업이 가능해졌고, 사용자들의 의존도와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다. 이러한 업무환경 변화를 통해 기업문화 개선과, 궁극적으로 기업의 생산성을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나종민 사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최고의 OLAP 솔루션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다양하고 복잡한 요구사항들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사의 비즈니스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통 분야 공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개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소개

마이크로스트레티지(Nasdaq: MSTR)는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엔터프라이즈 분석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많은 기업이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당사는 (1) 엔터프라이즈 분석 소프트웨어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모든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보다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 주권 통화 정책에 구애받지 않는 강력한 퍼블릭 오픈 소스 아키텍처인 비트코인을 인수 및 보유한다를 기업 전략으로 추구한다.

웹사이트: https://www.microstrategy.com/kr

연락처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 임현숙 과장 (565-2525 / 011-9894-5053. 이메일 보내기 )
- 코콤포터노벨리 / 정은경 과장 (6366-1516 / 016-790-3607, 이메일 보내기 )
- 코콤포터노벨리 / 이영미 대리 (6366-1504 / 016-9292-028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