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한 차이나 포커스펀드’ 판매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종열http://www.hanabank.com)은 고성장이 예상되는 브릭스(BRICKS: 중국, 러시아,인도, 브라질)지역 중 중국의 주식펀드에 재투자하는 “대한차이나 포커스 펀드”를 150개 PB영업점에서 판매한다

이 상품은 중국에 투자하는 다양한 펀드 중에서 주로 중국, 홍콩에서 사업활동을 하는 외국기업의 유가증권에 투자하는 펀드만을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으로 선진국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개인 및 법인 모두 가입이 가능하고 거치식의 경우 가입금액은 500만원 이상이다. 적립형의 경우도 5만원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특히 펀드내에서 환헤지를 통해서 환율의 변동에 따른 환위험을 최소화 시켰다. 생계형 및 세금우대도 가능하다.

중국은 06년 GDP성장률이 9%전후로 예상되는 등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06년말 금융시장 전면적 개방을 앞두고 증시부양정책 및 증시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이 시행되는 등 증시시장 전망이 매우 밝다.

최근 국내 투자자들은 5%대의 정기예금금리와 혼조세를 보이고 있는 주식시장의 틈바구니 속에서 기대 이상의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고성장이 예상되는 중국지역에 투자하는 상품은 지속적으로 대안상품으로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하나은행 상품개발부 이상훈 부장은 “향후 2040년에는 브릭스4개국이 기존 G7국가들을 제치고 세계6대 경제대국으로 부상할 전망으로 이들 지역에 중,장기 투자시 고수익이 기대된다” 며 “특히 중국시장의 경우는 08년 북경 올림픽을 비롯한 단기적으로도 호재가 많아 이 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PB상품팀 왕영준 차장 02-2002-1287
하나은행 공보팀 이정대 과장 02-2002-27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