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행정혁신 민원제도개선 워크숍 개최
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민원제도개선의 효과적인 추진방향을 모색하고 우수사례 발표, 업무지식 교환 등을 통한 민원행정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내일(11.26) 오후 1시 시청 12층 국제소회의실에서 ‘민원행정담당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시와 사업소, 구·군 민원제도관련 담당공무원 35명이 참석하여 송창석 국민고충처리위원회 전문위원으로부터 ‘행정혁신에 따른 민원행정제도 개선방향’ 특강을 실시하고 각 구군별로 민원행정 시책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이날 개최하는 워크숍은 △민원제도 개선업무에 대한 적극 추진을 위한 발상전환 △고객감동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한 의식개혁 △민원행정업무 추진관련 정보와 지식의 교환 및 공유를 위해 갖는 것이다.
현재 구·군에서 시행하고 있는 민원행정 추진사례를 보면
△서구에서는 ‘저소득주민에 대한 방문보건 시책’ △동래구 ‘테마가 있는 안락하고 쾌적한 민원실 환경조성’ △해운대구 ‘구정발전을 위한 직원아이디어 공모’ △사상구 ‘행정정보통신 발신번호표시 도입’를 비롯 상수도사업본부의 ‘수돗물 홈닥터 서비스 실시’ 등을 추진하게 된다.
부산시는 지난해부터 Positive 친절운동 전개를 통한 고객평가제도 운영 강화 등 고객이 만족하고 원하는 수준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 '2004공무원 친절운동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고객지향적 서비스를 중심으로 적극 추진하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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