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모델설계 기반의 반도체 및 SoC 개발 지원 인터페이스 툴 2종 출시

뉴스 제공
매스웍스코리아
2006-08-21 11:0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오늘 반도체 및 SoC 개발 지원 인터페이스 툴인 링크 포 모델심 2(Link for ModelSim 2)와 링크 포 코드컴포저 스튜디오 2(Code Composer Studio 2), 2종을 새롭게 발표했다.

링크 포 모델심 2는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를 FPGA, ASIC, SoC 개발을 위해 하드웨어 디자인 플로우에 통합시켜 주는 공동 시뮬레이션 인터페이스이며, 링크 포 코드컴포저 스튜디오는 TI의 통합 개발 환경인 코드 컴포저 스튜디오와 매트랩 간의 실시간 양방향 데이터 전송 인터페이스를 형성해주는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모델기반 설계(Model-Based Design) 프로세스를 각각의 반도체 및 SoC 개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제품 출시 시기 단축은 물론 개발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최소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링크 포 모델심 2는 매트랩, 시뮬링크, 그리고 멘토 그래픽스(Mentor Graphics)사의 모델심 HDL 시뮬레이터(ModelSim HDL simulator) 간에 빠른 양방향 링크를 제공하며, 완벽한 Verilog 및 VHDL 지원을 통해 하드웨어 검증을 위한 모델기반설계 적용을 증가시킨다.

모델기반설계와 링크 포 모델심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실행 가능한 사양 개발, 자동 코드 생성 및 하드웨어를 공동시뮬레이션하고, 이를 통해 검증 과정을 간소화하여 개발 초기 과정에서 오류를 발견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오류를 더욱 쉽고 저렴한 비용에 수정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개발자들은 링크 포 모델심을 통해 원하는 언어로 하드웨어를 실행하여 알고리즘과 시스템 디자인을 통합할 수 있으며, 자동화된 검증 과정으로 수작업 시 흔히 발생하는 오류 및 작업 소요 시간 등의 문제를 단번에 해결해준다.

한편, 링크 포 코드컴포저 스튜디오는 매트랩, TI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및 TI DSP 하드웨어 간에 실시간 양방향 데이터 전송 링크를 형성하여 사용자들이 보유한 TI DSP 소프트웨어를 검사, 디버그, 시각화 및 검증을 가능케한다. 특히 TI의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 및 마이크로콘트롤러(MCU)에 임베디드 소프트웨어를 도입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은 이 제품을 통해 연속적인 코드 검증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

이 제품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링크 포 코드컴포저 스튜디오의 빠른 데이터 전송 기술로 매트랩 또는 시뮬링크와 CC스튜디오 소프트웨어 간의 테스트 데이터를 50배 이상 빨리 전송할 수 있다. 또한 TI의 실시간 데이터 교환 프로그램인 RTDXTM (Real-Time Data eXchange)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코드 검증을 자동화하고 시뮬링크 또는 매트랩 환경에서 테스트 벤치를 직접 구축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함창만 매스웍스코리아 지사장은 “매스웍스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링크 툴은 반도체 산업에서 엔지니어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제품들”이라며, “이 제품들은 매스웍스의 모델기반설계 기법을 통해 반도체 및 SoC 개발 비용 및 시간 절감, 검증 프로세스 자동화 및 가속화 등 반도체 및 SoC 시스템 개발 과정을 크게 개선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매스웍스코리아는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인터페이스 지원 툴을 기반으로 반도체 및 SoC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

연락처

매스웍스코리아 이경진 과장 02-6006-5143
홍보대행 KPR 최지연 02-3406-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