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인근지역과 하나가된 에덴요양병원

남양주--(뉴스와이어)--국내에서 유일한 생활의학전문치료병원으로서의 우수성을 더욱 극대화해 나가고 있는 에덴요양병원(병원장 박종기)이 지난달 24일 제1회 지역주민 초청의날 행사를 열었다.

지역주문과 병원이 하나가 되어 서로에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는 취지로 계획된 이 행사는 인근 지역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영어 발표와 국악공연, 관현악 공연등 다양하게 준비된 순서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물했다. 수동면장, 조합장, 인근초등학교장과 교사들, 지역주민들, 에덴병원직원과 환우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에덴병원이 환자만 치료하는 줄 알았더니 지역을 위한 다양한 봉사를 해주고 있다며 감사를 표현 했다

에덴요양병원은 병원에서 봉사하고 있는 필리핀 원어민 Amore씨가 에덴병원 인근에 위치한 가양초등학교에서 무료로 영어수업을 지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수동초등학교에도 확대하여 지원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편 에덴요양병원은 급변하는 국내 의료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재활치료병동을 활성화시켜 물리치료사 특화교육과 설비확충으로 환자들에게 폭넓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입원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강구중이다.

특히, 현재 공사중인 기숙사와 100병상 규모의 병실증축이 완료되는 올 연말이면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건강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덴요양병원은 이밖에 호스피스병동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죽음을 앞둔 환자들의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덜어주고 영적관리로 부활에 대한 소망으로 편안한 임종을 맞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또 실버타운 및 노인복지주택단지 조성, 해외 분원 개척, 채식건강식 보급 등 균형적인 병원발전을 위한 중장기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에덴요양병원 개요
에덴요양병원은 서울 근교 남양주시 수동면 내방리 수려한 산세와 계곡이 어우러진 대자연속 14만평 부지에 지상 5층 지하 1층 총 350병상으로 2001년 7월에 개원한 각종 암, 당뇨, 고혈압, 비만, 노인성질환 등 생활습관병 치료전문병원으로 현대의학과 예방의학차원의 생활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또한 직영농장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채소로 년중 200여 종류의 건강채식요리 식단을 제공하며 면역력증진을 위한 웃음치료, 음악치료, 치유시각화, 심리상담치료, 인지의학치료 등의 프로그램의 특성화가 인정되어 SBS, KBS, MBC 등 언론에 수십 차례 소개된 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edenah.com

연락처

정재명 홍보팀장 031-590-7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