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설문 결과 모바일뱅킹서비스 사용 급속 증가 추세
지난 11월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캔유 사이트를 방문한 회원들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뱅킹서비스를 가장 빈번하게 이용하는 장소는 차량/지하철/도로 등 주로 이동하면서 모바일뱅킹서비스를 사용한다는 응답이 전체 사용자중 34.9%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그밖에 회사/사무실에서 24.9%, 집에서 23.8%, 학교 11.3%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응답자중 의외로 은행객장 내에서도 5.6%가 이용한다고 답변해 최근 모바일뱅킹서비스의 편리성과 실용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고객들 속으로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모바일뱅킹서비스 항목은 계좌이체가 44.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모바일뱅킹서비스 보급 초기에는 단순계좌조회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으나 모바일뱅킹서비스가 대중화되고 그 안정성이 입증되면서 지방 등 원거리에 있는 타인에게 송금하는데 매우 유용하게 이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이용하는 서비스는 계좌조회 41.0%로 계좌이체 다음으로 높은 사용비율을 보였으며, 현금카드 9.5%, 신용카드 1.1% 순으로 집계되었다.
모바일뱅킹서비스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느냐에 대한 질문에는 ‘1주일(7일)에 1회 이상 이용한다’는 응답이 41.7%를 차지했다. 그 밖에 1주일에 2번 이상 이용한다는 대답은 22.8%, 매일 1회 이상씩 이용한다는 응답도 21.3%로 조사됨으로써, 이를 통해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이미 모바일뱅킹서비스가 은행 방문을 대체하는 보편적인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모바일 뱅킹서비스의 안전성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 매우 안전하다(16.9%),와 안전한 편(42%)이다 라는 답변이 전체 답변의 58.9%를 차지해 그 동안 모바일뱅킹서비스 대중화의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무선거래의 안정성에 대한 소비자의 의구심’이 대부분 해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모바일뱅킹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으로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는 생활 속에서의 편리성이 51.6%,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휴대의 간편성이 24.6%, ‘인터넷뱅킹 수준의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응답이 15.7%로 각각 나타났다.
LG유플러스 개요
LG유플러스(LG U+; 한국: 032640)는 대한민국의 통신회사로 LG그룹의 계열사이다. 2010년 1월 1일에 기존의 LG텔레콤이 LG데이콤과 그 자회사인 LG파워콤을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출범하였으며, 그 해 6월 30일까지는 대외적으로 통합LG텔레콤이란 임시명칭을 사용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guplu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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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환 02-2005-7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