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뮤직모토 출시, 뮤직기능 강화 단말기 본격화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에 따르면 2000년까지만 해도 450억원이었던 국내 디지털 음원 시장규모가 2003년 1850억원으로 4배 넘게 증가했고 지난 15일에는 SK텔레콤이 한 달에 5000원만 내면 언제 어디서나 디지털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유비쿼터스형 음악 서비스 ‘멜론’을 시작하며 통신사 디지털 음악사업 본격화에 첫 깃발을 꽂았다.
이와 같이 통신사의 디지털 음악 시장 진출에 적극적인 이유는 바로 휴대폰이 뮤직 플레이어 기능을 흡수해나가고 있기 때문.
모토로라 코리아 조주연 마케팅 상무는 “세분화되고 있는 멀티미디어폰 시장과 전문화되고 있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그리고, 통신사들의 뮤직관련 서비스와 디지털 음원 사업 본격화에 따라 MOD기능과 같은 뮤직서비스를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단말기 ‘뮤직모토’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뮤직기능을 강화한 단말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뮤직모토는 MOD/라이브벨 기능 및 FM 라디오 기능과 휴대폰의 뮤직기능 활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외부폴더에 뮤직기능 활용을 위한 단축키를 장착하고,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를 채용하여 기존 뮤직기능 단말기와 비교해 더 높은 수준의 음질을 제공하는 등 진정한 뮤직폰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뮤직모토에 장착된 FM라디오는 주파수가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마다 수시로 주파수를 다시 맞춰야 하는 타사 단말기들과 달리 모든 지역의 주파수가 미리 세팅되어 있어 주파수가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더라도 단말기가 자동으로 주파수를 맞춰준다.
그밖에 130만화소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네타 엠뱅크, 리모트 컨트럴 및 컬러메일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조주연 상무는 “휴대폰의 뮤직기능을 강조하기 위해 모토로라는 2003년 4월부터 세계적인 뮤직비디오 채널 MTV와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고 마이애미뮤직페스티벌을 후원하여 모바일 뮤직 발굴 및 프로모션을 위한 다양한 쇼케이스 행사에 모토로라의 최신 뮤직폰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하고 “뮤직모토 출시와 함께 한국에서도 휴대폰의 음악 기능을 강조한 다양한 뮤직관련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가격은 40만원대
(제품문의: 1588-6633)
웹사이트: http://www.myMotorol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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