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평정보, 인포네트·오픈메이트와 MPPI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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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평가정보 코스피 030190
2006-08-22 14:10
서울--(뉴스와이어)--한신평정보는 ㈜오픈메이트, ㈜인포네트와 지난 달 7월 31일(월) 기업의 종합적인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는 MPPI(지역상권분석컨설팅)서비스 론칭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MPPI (Micro-area Purchasing Power Information)서비스는 한신평정보가 보유하고 있는 2,400만명 이상의 경제활동인구 지역신용지수, 아파트/주택/상가 등의 부동산시세 데이터, 기타 사회경제 및 라이프스타일 등의 통계청 센서스 데이터 등을 활용하여 해당정보의 수집/가공, 조사/분석을 통해 지역상권을 분석하고 해당 기업의 목적에 유용한 솔루션 구축 및 관련컨설팅 그리고 CRM 전략을 수립하는 등 종합적인 CRM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한신평정보는 기술지원을 위하여 g-CRM 분야의 선도 업체인 ㈜오픈메이트, 영업지원을 위하여 전문 DBM컨설팅 업체인 ㈜인포네트와 업무제휴를 하여 본 서비스를 해당기업에 제공할 예정이다.

한신평정보의 신규사업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오정웅 전략사업부장은 “현재 가장 공신력 있는 정보인 통계청 센서스 정보에 부동산정보, 지역신용지수 등이 결합된 MPPI 서비스는 기업에서 훨씬 더 powerful한 CRM 툴로 활용될 것이다. 이미 대형 유통업체 등을 통해 DM(Direct Mail)반응률을 테스트한 결과, MPPI를 이용한 경우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9% 정도 높은 반응율을 나타내었다”라고 말했다.

본 서비스의 제공으로 기업들은 지역별 고객 세분화 및 프로파일에 기반한 과학적인 CRM 전략 수립 및 집행이 가능하여, 마케팅에 소요되는 사회적 비용의 감소 및 고객만족도를 제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며, 전통적으로 CRM을 중시하는 금융, 유통, 프랜차이즈 업권은 물론 자체 CRM 기능이 부족한 중소기업 및 기타 상권분석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이고자 하는 여러 업체들에게도 굉장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인구통계정보 및 지역신용지수 등을 활용한 마케팅 정보는 선진국에서는 이미 일반화된 것이다. 한신평정보의 MPPI서비스 시작을 계기로 국내에서도 DBM 사업분야에 대한 발전이 가속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NICE평가정보 개요
NICE평가정보는 1985년 설립 이래 개인신용평가업, 개인사업자신용평가업, 기업정보조회업, 기업신용등급제공업, 기술신용평가업 등 금융 인프라 핵심 영역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왔다. 축적된 노하우 데이터 및 우수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개인 및 기업의 금융 효율성, 경쟁력을 높이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niceinfo.co.kr

연락처

한신평정보 전략사업부 오정웅 부장 02-3771-1403, 박영배 대리 02-3771-10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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