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스토리지 100% 활용하기 - 전산실 재테크 프로젝트’ 행사 개최

뉴스 제공
한국IBM
2006-08-23 09:30
서울--(뉴스와이어)--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늘(8월 23일)부터 "스토리지 100% 활용하기 - 전산실 재테크 프로젝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IBM의 차별화된 스토리지 경험과 가상화 서비스 능력을 바탕으로 기업 고객 중 3개사를 선정, 무료로 스토리지 인프라 컨설팅을 제공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IBM이 1956년 디스크 스토리지를 처음으로 세상에 개발해 내놓은지 5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서, 최근 전세계 스토리지 가상화 구축 사례 2,000 개사 돌파를 기념하여 한국IBM 스토리지 사업본부에서는 이같은 특별행사를 마련했다.

한국IBM 홍기찬 스토리지 사업본부장은 이와 관련, "매년 급속히 증가하는 데이터로 인한 스토리지 운영 비용, 복잡한 인프라 문제, 관리 체제 상의 어려움 등으로, 스토리지 운영의 최적화를 절실히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최적의 해결 방안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언급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스토리지 하드웨어가 아닌 인프라 솔루션 가치를 제공하는데에 차별점이 있으며, 총소유비용을 포함한 비용분석도 함께 포함된다.

이벤트 응모 기간은 2006년 8월 23일(수) ~ 9월 15일(금)까지이며, 한국IBM 스토리지 홈페이지인 http://www.ibm.com/kr/storage 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선정 기업은 2006년 9월 20일(수) 한국IBM 홈페이지에 공지 및 개별 통보된다.

응모 대상 기업은, (1) 이기종 디스크간의 통합관리가 필요한 기업 (2) 스토리지 운영비용 절감에 대한 고민을 가진 기업 (3) 유휴 스토리지에 대한 활용 방안이 필요한 기업 (4) 무중단 스토리지 및 재해복구 환경을 고려하는 기업 등이 해당된다.

무료 컨설팅 기간은 2006년 10월 9일 ~ 2006년 11월 3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구체적인 일정은 선정된 기업과 개별적으로 최종 결정하게 된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스토리지 인프라 최적화 컨설팅"으로서, 상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스토리지 인프라 분석

스토리지 자원 현황 및 연관 구성요소 분석과 이해
스토리지 자원의 최적화 사용을 위한 혁신 기술 검토
To-be 스토리지 인프라 모델 수립
To-be 모델의 단계별 적용 방안 도출

2. 스토리지 인프라 비용 분석
기존 스토리지 인프라의 비용 구조 파악
To-be 모델 적용 후의 정량적 효과 제시 (총 소유비용 포함)

3. 스토리지 인프라 관리 프로세스
스토리지 인프라 운영절차 및 관리체제 점검
To-be 모델을 고려한 개선 과제 정의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홍보실 이진수 02-3781-5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