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브 및 오비맥주의 공식 입장
또한 인베브는 세계 20여 개국에서 250여 개 이상의 맥주브랜드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세계 1위의 맥주기업입니다. 인베브의 자회사인 오비맥주는 인베브 전세계 지사들 중 EBIDTA 마진 규모상으로 상위 6위에 올라있으며, 인근 중국내의 인베브 지사들보다도 EBIDTA 마진에서는 10배 이상의 좋은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판매량에 있어서도 오비맥주의 카스와 OB 두 브랜드는 인베브의 소유 브랜드 250여 개 중 상위 10위 내에 들어가 있는 대형 브랜드들이기도 합니다.
인베브의 아시아 시장 경영 전략에 의하면 아시아 시장을 이끌 두 축으로 중국과 한국을 꼽고 있습니다. 중국의 미래가치와 한국의 현재가치를 크게 평가하고 있으며, 한국 오비맥주의 세계적인 생산 및 품질관리 기술을 지속적으로 벤치마킹 하면서, 최고우수사례들로 다른 지사들과 공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최근 항간에 떠도는 오비맥주 매각설에 대해 오비맥주 김준영 사장은 "인베브에게 한국시장은 매우 중요하며, 현재 어떠한 매각 관련 계획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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