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2007년 수시2학기 모집

뉴스 제공
상명대학교
2006-08-23 14:49
서울--(뉴스와이어)--신뢰받는 지성인, 창의적인 전문인, 정의로운 민주시민 양성을 목표로 하는 자신만만한 사학 상명대가 문화 창조와 인류복지에 이바지할 유능한 인재를 찾는다.

상명대는 이번 수시2학기 모집에서 서울캠퍼스 174명, 천안캠퍼스 592명 등 총 766명을 모집한다. 서울 캠퍼스의 경우 대부분의 전형은 학생부 성적과 논술고사, 면접고사 성적을 전형요소로 반영한다. 영어 특기자 전형은 토익(TOEIC), 토플(TOEFL), 텝스(TEPS) 등 공인 영어시험 성적을 추가로 반영하기도 한다. 또 특수목적고교 출신자만 지원할 수 있도록 한 특수목적고출신자 전형으로 23명을 선발하는 것도 이번 수시2학기모집의 특색이다.

학생부 교과성적은 평어와 석차백분율 점수를 반영하므로 본인의 학생부 성적을 잘 계산해보고 전교과, 선택교과, 리더십 중 본인에게 유리한 전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또 이번 수시2학기 모집에서는 수능 최저등급을 적용하지 않으므로 학생부 성적에 자신 있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논술고사와 면접고사는 전형유형에 따라 각각 20% 또는 30%를 반영할 계획이다. 논술고사는 인문계와 자연계로 나누어 실시한다. 논술고사는 60분간 시행하며 기초적인 논리력과 계열별 학문적 기본소양을 측정할 수 있는 문제가 출제된다. 논술고사의 실질 반영비율이 크므로 학생부 성적이 다소 낮더라도 자신의 논리를 합리적으로 개진할 수 있는 학생이라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면접고사는 다수의 면접관이 다수의 학생을 상대하는 다대다 토론식 면접으로 진행 된다. 면접고사는 본인이 지원한 학과, 학부 등 모집단위별로 이루어지며 일반 적성 및 인성, 시사적인 지식, 모집단위 전공분야를 향후 수학하는 데 필요한 기초 소양과 지식을 측정하게 된다

상명대학교 입학처장 박용성 교수 코멘트

<2006 대학입시 가이드-2학기 수시 요강>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 안해

수시 2학기 모집을 통해 서울캠퍼스 174명, 천안캠퍼스 592명 등 총 766명을 선발한다. 서울캠퍼스의 경우 대부분 전형에서 학생부, 논술, 면접 성적을 합산 반영한다.

학생부 교과성적은 평어와 석차백분율 점수를 반영하기 때문에 본인의 학생부 성적을 꼼꼼히 살펴본 뒤 전교과, 선택교과, 리더십 중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으므로 최종합격자들은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지 않아도 된다. 논술 및 면접고사는 전형에 따라 각각 20% 또는 30%가량 반영한다. 논술고사는 60분간 진행되며, 기초적인 논리력 및 학문적 기본소양을 측정하는 문제가 출제된다.

상명대학교 개요
상명대학교는 70년의 오랜 역사 속에서 진리, 정의, 사랑을 바탕으로 시대가 요구하는 조화로운 인격함양과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시대와 사회에 부응하는 새로운 학문 창출과 선도적인 연구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mu.ac.kr

연락처

이두원 2287-5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