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위즈 ‘퀴즈배틀을 통한 신광고 기법 소개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드림위즈는 23일 오후 3시 부터 5시까지 서울 논현동 브이소사이어티에서 온라인 광고 대행사와 미디어 렙사 등 업계 종사자 50여 명을 초대해 드림위즈의 하반기 전략 서비스인 퀴즈배틀을 소개하고 이를 통한 새로운 온라인 광고 기법을 제시했다.
'퀴즈배틀'이란 이용자가 온라인에 동시 접속해 다양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게임 서비스로, 실시간 대전을 통한 재미와 흥미를 주는 동시에 지식 기반의 교육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퀴즈 중간에 흥미롭게 제작된 광고 문제를 출제해 광고에 대한 관심도와 반응률을 높이고 광고 노출량 역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동영상 CF를 포함한 멀티미디어형과 리서치형, 이벤트형 등 문제 출제 형태도 제품 특성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로그인을 통해서만 게임 참여가 가능해 정확한 타겟팅과 브랜딩 이라는 온라인 광고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 기법이 될 것으로 평가받았다.
세미나에 참여한 온라인 광고 대행사 디킴스의 양현숙 실장은 "TV나 라디오를 통해 주로 접하던 멀티미디어 형태의 광고를 온라인 퀴즈에 접목 시킨 부분이 신선하고 흥미로웠다"며 "서비스 이용 유저 확보와 트렌드 형성이 관건이다"라는 의견을 밝히기도 했다.
이번 세미나를 진행한 드림위즈 최광희 부문장은 "문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제품 광고를 노출해 기존의 온라인 배너광고의 거부감을 해소시키면서도 광고 집중도를 높힌 것이 퀴즈배틀 광고의 핵심이다"라고 설명하고 "새로운 온라인 광고 방식을 제시함으로써 이를 통한 광고 매출 다각화를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드림위즈 개요
드림위즈는 인터넷 포털 서비스로 메일, 검색, 홈피, 클럽, 메신저, 쇼핑 등 다양하고 안정된 웹서비스와 국내 최고의 매니아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층 깊이 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웹컨텐츠와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등을 연동하는 폭 넓은 서비스,충성도 있는 회원들을 바탕으로 인터넷 광고, 검색 키워드 광고 등에서도 광고주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eamwiz.com
연락처
강민정 기획팀 대리 02)3434-3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