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 해양수산부장관, 자율관리어업 활성화 지원

서울--(뉴스와이어)--김성진 해양수산부장관은 24일 오전 해수부에서 자율관리어업 전국지도자협의회장단과 간담회에서 그동안 자율관리어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지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율관리어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장관은 자율관리어업의 발전을 위해 “지도자들의 강력한 리더십과 구성원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수산자원의 보호, 어업질서 유지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에 따른 지도자협의회의 적극적인 역할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대해 강창송 회장은 “자율관리어업에 대한 정부차원의 지원뿐만 아니라 민간단체의 역할증대가 필요하다”며 정부의 더 많은 지원을 요청했다.

그는 또 자율관리 참여공동체수의 증가에 따라 전국지도자협의회에 공동체 평가 등 주요 역할 부여, 육성사업비의 자부담비율 완화, 우수공동체 이외에 신규공동체에 대한 육성사업비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김장관은 “자율관리어업은 수산자원관리에 대한 어업인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새어촌 건설을 위한 운동으로 한걸음 도약하고 있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자율관리어업 전국지도자협의회 제2차 정기회의가 25일 인천시 옹진군 소재 연평자율관리공동체 어민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개요
대한민국 해양의 개발·이용·보존 정책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1996년 8월 여러 부처에 분산된 해양 관련 업무를 통합하여 신설되었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신설되면서 폐지되었다가 2013년 3월 다시 설치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mof.go.kr/

연락처

해양수산부 홍보관리관실 팀장 박노종 02-3674-6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