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블루투스 헤드셋 100만대 판매 돌파
삼성전자의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은 올해 초까지 월 판매 3만대 수준을 이어 갔으며, 8월 말 현재 월 판매 30 만대 이상으로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등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성장세가 계속 이어져 10월까지 누적판매가 200 만대를 돌파하고 올 연말까지 누적판매 300 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 블루투스 헤드셋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어 낸 일등공신은 국내에서는 일명 전지현 헤드셋으로 잘 알려진 WEP200 제품이다.
WEP200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해외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상반기 출시 4개월 만에 50 만대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은 오는 2010년 1억 8천만 대까지 성장이 예상되는 블루오션 시장. 삼성전자는 블루투스 헤드셋을 포함한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가 출시한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은 총 3종으로 모노 타입이 2종, 스테레오 타입이 1종이었다.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 스테레오 타입 블루투스 헤드셋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3~4종의 신규 모델을 출시해 블루투스 헤드셋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이기태 사장은 "블루투스 액세서리가 휴대폰과 함께 소유해야 하는 모바일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며 "블루투스 헤드셋 등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에서도 삼성 휴대폰의 프리미엄 전략을 유지해 최고의 명품으로 인정 받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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