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한국고령친화산업 및 효 박람회 개최

뉴스 제공
킨텍스
2006-08-29 09:16
고양--(뉴스와이어)--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는 오는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2006년 고령친화산업 및 효 박람회(Korea Senior Life Expo 2006)’가 개최된다.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KINTEX, 중소기업유통센터, 경기문화재단 등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차세대 동력산업인 고령친화산업의 활성화와 생활 속의 ‘효’실천을 통한 건전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국내외 150여개의 관련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예비고령자를 대상으로 노인수발보장제, 연금제도 등의 국가정책사업, 금융기관의 노후설계금융프로그램, 여행사와 각국 관광청의 은퇴이민 및 여행프로그램, 노인요양시설, 실버용품 등이 다양하게 전시된다. 또한 시니어패션쇼,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필사진 촬영 및 발마사지 체험, 건강세미나 등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있어 유익한 정보와 체험 등 볼거리,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실버산업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국내 실버산업관련 기업들을 대내외에 널리 알림으로써 고령친화산업의 조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박람회 기간 중 아시아 실버산업 활성화를 위한 아시아실버산업전문가포럼이 동시 개최되어 한·중·일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의 실버산업 인사들이 참가할 예정이어서 국내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아시아에 선 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경제연구소의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실버산업 성장규모는 2000년 17조원에서 2010년 41조원으로 급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이미 한국은 세계에서 유례없는 초고속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고 있어, 국내 고령산업 수요 잠재 인구는 2008년을 전후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일찍이 고령 사회에 진입한 일본과 유럽 선진국에서는 이미 공인된 실버산업박람회를 통해 실버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킨텍스 전시전략팀 백경민 031-810-8186
커뮤니케이션신화 조보경 02-6370-3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