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미들웨어 및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아시아눅스(Asianux Linux)의 승인 확대

뉴스 제공
한국IBM
2006-08-29 09:40
서울--(뉴스와이어)--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오늘, 아시아 지역에서 리눅스, 오픈소스 및 오픈소스 기반의 기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아시아눅스(Asianux Linux)에 대해 보다 폭넓은 자사의 미들웨어, BladeCenter 및 System x 서버 등의 지원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보다 폭넓게 아시아눅스 리눅스를 지원하는 IBM의 미들웨어 및 하드웨어를 통해 보안성, 확장성, 안정성, 유연성 등의 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며, Linux 및 오픈소스를 이용하여 인프라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

아시아눅스는 한국의 한소프트, 중국의 홍기(Red Flag)와 일본의 미라클(Miracle Linux Corporation)이 컨소시엄 형태로 구성된 회사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공통 프레임워크 운영체계(common framework operating system)의 주사업자이다. 이들 3개 회사는 각각 해당 국가의 정부 규정 준수와 해당 언어에 대한 현지화(Localizing)을 위해 서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리눅스와 공개 소스 소프트웨어들은 최근 표준 기반의 하드웨어 플랫폼, 소프트웨어, 그리고 서비스가 포함된 계약 등에서 급속한 추세로 상용 소프트웨어를 보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제품 구성은 고객으로 하여금 벤더에 얽매이지 않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상호운용성을 구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한글과컴퓨터 영업본부장 조광제 상무는 "최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리눅스월드 엑스포를 통해 IBM의 오픈소스 및 리눅스 총괄 스캇 핸디 부사장과 제프 스미스 미들웨어 총괄 부사장과 만난 자리에서도 IBM의 아시아눅스에 대한 강력한 지원 의지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IBM의 발표는 아시아눅스의 지속적인 도약을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촉진제 역할을 할 것임을 확신하며, 한중일 IBM의 오픈소스 비즈니스 확대에 아시아눅스가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고 언급했다.

< 아시아눅스 리눅스 승인을 받은 IBM 제품 >

WebSphere MQ 6
Informix 10
Cloudscape 10.1 / Derby
Tivoli Directory Server client 6
Tivoli Storage Manager server 5.3
IBM products supported by Eclipse 3.1
Java 1.4.2, 5.0

- 2006년 8월 말 승인 예정 제품
WebSphere 6.0.2: Server, ND, XD
DB2 Express-C, UDB 9.1
IBM Tivoli Composite Application Monitor Basic for WebSphere 6.0 & for WebSphere 6.0

- 2006년 12월 승인 예정 제품
WebSphere 6.1: Server, ND, XD
Tivoli Storage Manager client 5.4
IBM Tivoli Composite Application Monitor Basic for WebSphere 6.1, for WebSphere 6.1, for J2EE 6.1 & for Response Time Tracking 6.1
System x models: x3500, x3650, x3550, and x3400
BladeCenter HS21 and LS21

그밖에 2007년에는 추가적으로 웹스피어, Lotus, 티볼리, 시스템 x, 블레이드센터 등의 제품들에 대한 승인을 위해 IBM은 지속적으로 아시아눅스와 협력할 것이다.

웹스피어 애플리케이션 서버 커뮤니티 에디션, WAS CE와 DB2 유니버셜 데이터베이스 8.2 는 이미 지난 2006년 5월 아시아눅스 플랫폼에 승인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전략컴퓨팅사업부 장유수 과장 02-3781-7607
한국IBM 홍보실 이진수 02-3781-5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