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보호관찰소, 보호관찰청소년 부모교육 ‘행복한 가정만들기’ 실시

창원--(뉴스와이어)--창원보호관찰소(소장 박수환)는 2006. 8. 29. 오후 2시부터 보호관찰소 교육실에서 보호관찰청소년의 부모를 대상으로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가정 만들기”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된 것은 보호관찰청소년 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교육에 대한 다양한 변화를 이끌어 바람직한 부모역할 수행을 도와줌으로써, 자녀들의 문제행동이나 재범을 사전에 예방하고 부모-자녀관계의 향상, 보다 나아가 건강한 가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의 내용으로는 ‘내 자녀 바로 알기’, ‘부모로서의 나에 대한 이해’, ‘바람직한 부모역할’로 나뉘어 총 3시간 과정으로 구성·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보호관찰 청소년 김○○(18세. 절도)군의 어머니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자식에게 훈계위주로 지시하고 질책하던 나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되어 좋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하면서 “나의 학창시절을 떠올리는 추억의 시간도 함께 가지게 되어 참 좋았다” 고 소감을 밝혔다.

박수환 소장은 “부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 보호관찰대상자 개시교육’과 더불어 매월 2회 정기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를 측정하기 위한 「부모 양육유형 척도」나「부모-자녀간 의사소통 척도」등을 실시하고 추후 프로그램 수정과 보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changwon.probation.go.kr

연락처

창원보호관찰소 권재현 주무관 055-266-52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