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크테크, 생활 속의 나노기술 선보인다

뉴스 제공
잉크테크 코스닥 049550
2006-08-29 15:16
서울--(뉴스와이어)--잉크테크가 ‘생활 속의 나노로 변신한다’는 주제로 ‘나노코리아 2006’ 전시회에 참가한다. 첨단 신소재인 ‘투명전자잉크’를 일상 생활에 접목시킨 나노테크놀러지 제품 전시를 통해 일반인들도 쉽게 그 가치와 효용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더불어 자사의 각종 전자잉크 제품과 그 응용제품도 함께 공개한다. 더욱이 이 행사에서 잉크테크는 독자 기술력으로 개발한 ‘투명전자잉크’로 LG화학, 일진나노텍과 함께 산업자원부 장관상도 수상해 다시 한번 첨단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잉크테크의 ‘투명전자잉크’는 은으로 이루어져 있어 은 고유의 특성인 전도성, 파장 반사, 광택, 항균 등의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응용 제품에 활용될 수 있는 첨단 전자소재이다. 향후 차세대 IT, 전자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프린팅 공정 기반 산업의 핵심소재로 활용될 수 있으며, 응용 가능 제품이 무궁무진하여 새로운 시장 창출로의 파급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잉크테크의 은잉크로 만든 항균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조현남 기술연구소장은 “은나노 입자가 섬유 표면에 물리적으로 고착되어 있는 형태인 기존 은나노잉크와 달리 잉크테크의 은잉크는 직물 처리시 섬유 내부에 침투한 상태에서 열처리를 해주면 은나노 입자가 형성되어 수 차례 세탁을 해도 장기간 항균력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다. 잉크테크의 은잉크는 요즘 문제 되고 있는 아토피 문제 해결을 위한 실마리를 제공할 것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잉크테크는 전자잉크 관련 사업 강화를 위해 잉크양산 테스트 완료 및 생산설비시설을 확충하고 사업화 인력 조직을 구축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잉크테크가 추진하고 있는 전자재료사업은 잉크젯 잉크, 나노 페이스트 잉크, 프린팅&코팅용 잉크 등의 잉크를 직접 판매하는 잉크부문과 응용제품부문으로 나눌 수 있다. 투명전자잉크의 판매를 위한 자체 테스트가 완료되어 시제품의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으며, 앞으로 수요업체들과의 신뢰성 테스트 기간을 거쳐 투명전자잉크를 기반으로 한 각종 전자잉크 제품들을 본격 판매할 예정이다.

투명전자잉크 응용제품들인 RFID 태그 안테나, 반사필름 등을 제조하기 위한 설비 구축도 경기도 포승공장에 단계별로 완료 중에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장비 제작업체측의 사정 등으로 인해 당초 예정보다는 늦어지고 있는데, 올 해 안으로 완료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설비 제작 완료 후 전자잉크를 활용한 다양한 응용제품들의 매출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신사업 부문 강화를 위해 내부 인프라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신사업 운영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대기업 전자재료 사업부문 출신 인재들을 영입하고 신사업팀을 구축하여 전자재료사업의 성공적인 사업화에 힘쓰고 있다.

정광춘 대표는 “기업과 일반인들이 아직 투명전자잉크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활용 범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며 “나노코리아 2006 전시회는 잉크테크의 투명전자잉크가 나노소재로 활용되는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첨단 나노기술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의 나노기술 심포지엄 및 전시회 ‘나노코리아2006’은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된다. 전시회 기간 중 잉크테크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투명전자잉크로 프린팅한 항균세탁포, 항균손수건 등 관련 제품을 증정한다.

웹사이트: http://www.inktec.com

연락처

잉크테크 한상걸 031-493-6425<#491> 016-316-5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