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모바일 GS이숍 4747’ 서비스 개시...M커머스 새로운 전형 제시

서울--(뉴스와이어)--GS홈쇼핑(代表 姜末吉, www.gseshop.co.kr)은 9월 1일(금) <모바일 GS이숍 4747> 서비스를 오픈하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M커머스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한다.

모바일 GS이숍을 이용하면 휴대폰으로 인터넷쇼핑몰 GS이숍의 모든 상품을 검색, 조회, 주문할 수 있으며. TV홈쇼핑 생방송 상품, 지난 상품 주문, 방송 편성표 조회가 가능하다. 나만의 페이지 메뉴에서는 주문, 결제, 배송 내역과 적립금, 할인쿠폰 등의 정보 조회를 지원하고 있다.

휴대전화에 단축키 (4747 + 무선인터넷접속버튼 : NATE/magic-ⓝ/ez-i)만 누르면 손쉽게 접속할 수 있으며, GS이숍 회원 여부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단축번호 4747은 휴대전화 키패드의 알파벳 ‘GS GS’ 위치와 동일하다.

GS홈쇼핑 NBD(New Business Development)사업본부의 정호성 부사장은 “M커머스는 언제 어디서나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면서 “최우선 과제로서 고객의 모바일 쇼핑 경험을 늘려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바일 GS이숍은 단순히 인터넷쇼핑몰에 있는 상품 정보를 휴대폰 매체에 옮겨 놓는 것에 그치지 않고 모바일 매체의 특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별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상품을 최초로 선보이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① `폰알람 즉시 구매 서비스’ 개시, 모바일 쇼핑 경험 확대

모바일 GS이숍은 홈쇼핑 방송 1시간 전 고객의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GS홈쇼핑의 기존 서비스를 결합, ‘폰알람 즉시 구매’ 서비스를 오픈했다.

기존 폰알람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휴대전화 번호와 함께 인터넷쇼핑몰 GS이숍에 남기면 홈쇼핑 방송 1시간 전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 한 달 평균 3만8천건에 이를 정도로 홈쇼핑 마니아들의 이용도가 높은 서비스지만 문자메시지를 확인한 후 TV로 이동해 콜센터로 전화 주문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폰알람 즉시 구매 서비스는 방송 예고 문자메시지 확인 후 모바일 GS이숍으로 이동하여 즉시 결제를 할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한다. 고객이 관심 상품으로 미리 등록해둔 상품을 모바일 쇼핑화 했기 때문에 실제 구매로 연결되어 쇼핑 경험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 모델로 평가된다.

② 모바일 세대의 감성이 함께하는 `모바일 드라마 쇼핑’

<모바일 GS이숍>은 MBC 미니시리즈 ‘오버 더 레인보우’ 드라마숍을 열고, 드라마 주요 장면과 함께 등장 인물들이 착용한 패션, 액세서리, 촬영 소품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GS홈쇼핑은 8월30일(수) KBSi, SK텔레콤과 별도의 제휴를 맺고, 방송 컨텐츠를 활용한 드라마쇼핑몰을 SK텔레콤 네이트 제휴 쇼핑몰에 열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휴대전화에서 ‘**747 + 무선인터넷 네이트(통화)’ 버튼을 누르거나 무선 네이트 접속 > 8. 운세/학습/예매/쇼핑 > 7. 쇼핑/옥션/Gift/서점 > 9. 드라마 쇼핑으로 접속하면 된다.

현재 2개 드라마 매장이 열려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구두, 팬츠, 티셔츠 등의 트렌디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했다. 10월10일까지 드라마 동영상을 보고 퀴즈를 맞추는 참가자 전원에게 노트북, PMP, MP3, 영화예매권, 통화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SK텔레콤 데이터사업본부장 김수일 상무는 “드라마쇼핑은 고객에게 드라마와 방송에 나온 상품이 결합되어 하나의 서비스로 전달되기 때문에 고객의 상품에 대한 인지도나 호감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모바일 쇼핑 이용율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③ 모티즌(Mobile-neTizen)을 위한 `모바일 전용 상품’ 출시 예정

<모바일 GS이숍>은 모티즌을 위한 상품이 따로 존재한다는 생각 하에 기존 홈쇼핑 방송이나 인터넷쇼핑몰 상품과 별도로 모바일 전용 상품에 대한 출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모바일 GS이숍이 준비하는 전용 상품은 소수의 마니아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는 ‘언더그라운드 스타 아이템’으로 다이어트 초콜릿, 웰빙 커피 등을 들 수 있다.

모바일 GS이숍의 이호성 부장은 “모바일 쇼핑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 성공의 핵심”이라면서 “비주류 스타 셀러들을 적극 발굴해 모바일 쇼핑만의 스타 셀러(판매자)를 만들어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④ 모바일은 속도가 생명 - `최신 상품 당일 배송’

<모바일 GS이숍>은 ‘속도’를 중시하는 모바일 쇼핑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최신의 시즌 상품을 아침에 주문할 경우 저녁 8시까지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최신 상품 당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

‘최신 상품 당일 배송’으로 시도되는 첫번째 상품은 제철에 생산되는 지역 특산물이다. 매 달 1개 아이템씩 산지 도매 가격으로 소싱하여 서울, 수도권 지역에 한해 당일 배송하게 된다.

이를 위해 GS홈쇼핑은 행정자치부 전자정부본부가 농어촌지역 정보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전국 280개 정보화마을을 통해 지역 특산물을 공급 받기로 했다. 추석 명절을 앞둔 9월 중순 경북 청송의 주왕산꿀사과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의 품질 좋은 특산물이 신속한 배송을 위해 준비 상태에 들어 간다. 가장 첨단화된 모바일 쇼핑이 우리 농어촌 특산품의 판로 역할을 하는 셈이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홈쇼핑 홍보팀 신진호 과장
(02-2007-4246, 4254, 42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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