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로 봉사하는 예비 아나운서 자원봉사단 ‘봄온 사랑나눔회’
지난 해 말, 봄온 아나운서 아카데미 예비 아나운서들 중심으로 자원봉사 모임이 꾸려진 이래, 자신이 읽어주고 싶은 종류의 책을 직접 선별하고 정기적으로 점자도서관을 내방하여 오디오북을 녹음 제작해왔다. 봄날의 따스한 사랑을 나누고자 모집된 봄온 ‘사랑나눔회’ 자원 봉사자들은 방송사 공채를 준비하면서도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잃지 않고 있다. 이들의 수고로 만들어진 녹음 도서들은 도서 장부에 기재되고, 절차를 거친 뒤 시각 장애인들에게 대출 및 열람되어 지고 있다. 특히, 이들의 목소리로 꾸며진 녹음 도서는 시각 장애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고 한다. 아직까진 녹음 제작북이 충분하지 않지만, 봄온 아카데미의 아나운서 지망생들의 꾸준한 참여 요청으로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다. ‘봄온 사랑나눔회’ 회장을 맡고있는 송철오(27)는 “우리의 재능이 앞을 보지 못하는 분들에게 빛과 행복을 줄 수 있다고 믿는다” 며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로 꾸준히 봉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봄온 아나운서 아카데미 성연미 대표는(전 KBS공채 아나운서 12기) "아나운서는 사회를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이 돼야 한다"고 말하며 "전문 방송인이 갖춰야할 소양중에 따뜻한 인성은 중요한 덕목이다. 이들이 세상의 빛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꾸준히 교육하며 지원할것이다"고 밝혔다.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 개요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는 미래의 아나운서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아나운서 전문교육기관이다. 2002년 7월 개원이래 올해 개원 10주년을 맞이했으며 현재까지 국내 최대인 약 1,500여명의 합격기록과 방송3사(KBS, SBS, MBC) 신입아나운서 50명을 합격시키는 등 방송인재 양성 신화에 도전하고 있는 방송인 전문양성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bomon.co.kr
연락처
(주) 봄온 아나운서 아카데미 기획홍보팀 02-706-5144
이 보도자료는 봄온아나운서아카데미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