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증권, 업계 최초 장애인 연계고용협약 체결
이번 연계고용협약 체결식은 국내 증권업계 최초로 한화증권이 보다 많은 장애인들에게 일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의 자립기반 확대와 사회 통합 및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모두가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건설’에 적극 참여하여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셈공방’은 안정된 거래처를 확보하여 사업운영에 안정화 및 현재 근무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11명의 고용안정과 추가적인 고용도 가능하게 됐다. 셈공방’ 은 한마음복지문화원이 한화증권과 장애인고용촉진공단의 적극적인 협력하에 올해 6월 창업하여 짧은 기간동안 10명이상의 뇌병변, 정신지체 등의 중증장애인을 고용하고 수제 비누, 양초, 입욕제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중증장애인 업체이다.
한마음복지문화원은 1989년 한화그룹 20여명의 임직원이 장애인들의 각종 사회활동을 지원해 왔던 한마음회를 2006년 각계 각층의 다양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장애인창업과 취업지원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확대 개편된 단체이다.
※ 연계고용이란 장애인고용의무사업체가 10명이상의 장애인근로자(50%는 중증장애인)를 고용하고 있는 장애인다수고용사업장과 도급계약을 통해 직·간접적인 장애인고용효과 및 부담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일반사업장은 연계고용으로 인해 안정적인 거래처 확보, 경영컨설팅 및 장애인의 추가고용, 고용유지에 따른 장려금 지원을 받게 된다.
한화투자증권 개요
한화투자증권은 1962년 설립된 이후 고객가치 창출에 전념하여 현재 고객자산 약 46조원 및 전국 지점망을 갖춘 우량 증권회사로 성장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koreastock.co.kr
연락처
한화증권 인사총무팀 차홍수 대리 02-3772-7046
한화증권 홍보실 성형진 02-3772-749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