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3차 ‘청소년 권장도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민병욱) 서평위원회는 ‘제63차 청소년 권장도서’로 『과학기술인! 우리의 자랑』등 분야별 도서 40종을 선정, 발표했다.

위원회는 청소년의 건전한 인격 형성과 지적 성장을 위해 분기마다 청소년을 위한 좋은 책을 엄선, 독자의 지적 수준에 따라 초 · 중 · 고로 분류하여 추천하고 있다.

경제경영 분야에는 한계효용 체감의 법칙, 기회비용 등의 경제학 용어를 10대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있는『17살 경제학』(한진수, 갤리온), 철학 분야에는 두 명의 소녀가 스승과 함께 자연과학과 철학 등을 배워나가는 과정을 소설 형식으로 그린 『유레카(1,2)』(카를 요제프 두르벤/김희상, 유토피아)가 선정되었다. 과학 분야에는 바이러스 치료 프로그램을 개발한 안철수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학자 47인의 인생역정을 담은『과학기술인! 우리의 자랑』(한국과학문화재단 편저, 양문), 아동 분야에는 만화를 통해 발칸반도와 동남아의 역사를 개괄한 『가로세로 세계사(1,2)』(이원복, 김영사) 등이 선정되었다.

‘제63차 청소년권장도서’ 40종의 선정목록 및 내용요지는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웹진(http://www.kpec.or.kr/webzine)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홍보기획팀 이상현, 유신영 02)2669-077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