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 위성사내방송 개국

서울--(뉴스와이어)--LIG손해보험(부회장 구자준, www.lig.co.kr)의 사내방송국 LBS(LIG Broadcasting System)가 9월 1일 첫 전파를 쏘아 올린다.

사내방송은 영업조직과 임직원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회사 정책을 전달하고 전사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대표적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위성셋톱(STB) 방식으로 방송을 송출하는 LBS는 지난 7월부터 2개월 여에 걸쳐 전국 지점과 보상센터에 위성 안테나를 설치하고 시험방송을 마쳤다.

구자준 부회장은 개국 기념 방송을 통해 “사내방송이 영업, 보상, CS 등 각 부문의 우수 사례를 전파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개선과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일등보험금융그룹 비전 달성도 앞당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IG손해보험의 사내방송 개국은 문서작성, 공지, 전달 등 정보 이동 프로세스의 혁신과 함께 시간과 비용의 절감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LIG손해보험 홍보팀 김태욱 차장은 “LBS는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뉴스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CEO와 임직원의 대담, 금융/보험 교육 등 교양 프로그램까지 제작 범위를 확대해 영상 미디어로서 다양한 기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손해보험 개요
KB손해보험은 대한민국의 손해보험 회사다. 전신은 1959년 1월 세워진 범한해상보험이다. 1962년 국내 업계 최초로 항공보험을 개발했다. 1970년 4월 럭키금성그룹이 범한의 주식을 인수하고 1976년 6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다. 1978년 세계보험시장의 중심지인 영국 런던에 주재사무소를 개설했다. 1987년 미국 뉴욕, 1988년 일본 도쿄, 1995년 중국과 베트남에 주재사무소를 설치해 해외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웹사이트: http://www.kbinsure.co.kr

연락처

LIG손해보험 홍보팀 김남훈 과장 02-6900-2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