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中 천진시 고위공무원 연수프로그램 유치
중국 천진시 공상행정관리국 석동 국장 외 7여명이 참석하는 본 협정의 목적은 천진시 공상행정관리국 공무원의 소질향상을 위한 ‘인하-천진 공무원 업무 연수프로그램’의 실행과 협력을 위한 것이다.
천진시 공상행정관리국은 외자기업의 관리, 사업허가증 발급, 상표등록 및 관리, 소비자의 권리보호, 광고관리 등 국가의 주요 상품에 관한 관리업무를 처리하는 부서로서 중국 경제발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정부가 ‘新 농촌운동’을 국가 최대 역점사업으로 정하고 범정부차원에서 새마을 운동을 학습하겠다는 발표가 있은 후, 선진화된 농업모델을 학습하기 위한 연수단의 방문은 줄을 잇고 있지만, 고위 공무원 연수를 위해 정ㆍ관ㆍ학이 유기적으로 연계된 프로그램의 개발과 유치는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 천진시 공상행정관리국에서는 작년 12월 공상국 공무원의 지식수준을 높이고자 인하대에 연수를 의뢰해 왔으며, 그 후 상호 우호적인 방문 및 협의를 통해 본 협약이 성사되었다.
천진시 공상행정관리국 석동 국장은 “선진화된 한국 시장경제 체제와 인하대가 한국 내 Top10 대학이라는 유명세를 기반으로 훌륭한 인프라를 구비하고 있다는 잠재력을 높이 평가해 인하대 평생교육원을 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 체결에 따라 인하대는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천진시 경제ㆍ행정 부문 공무원들의 소질향상과 아울러 인천시-천진시간 자매결연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연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유치함으로써 대학 위상 발전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2006학년도 연수는 11월 13일까지 4기로 나누어 매 기수당 28명씩 8일간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며, 1기 교육은 9월 4일(월) 처음으로 시작된다.
교육 주요내용으로는 시장경제 및 정부 행정관리부문 7개 전문영역별 강의진행과 아울러 삼성전자, GM 대우자동차 등과 같은 산업체 현장시찰 및 유적지 답사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천진시는 지속적인 연수실시를 위하여 향후 2007년부터 3년간 간부급 이상 1,000명의 교육연수도 본 교육원에 의뢰해 온 상태이다.
인하대학교 개요
인하대학교는 1954년 조국부강, 민족번영의 염원으로 개교하여 창의,근면,봉사의 창학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인격도야,진리탐구,사회봉사의 3대교육 이념을 표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ha.ac.kr
연락처
대외협력팀 032)860-71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