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공주아시아1인극제 특별공연 ‘녹두장군 오셨네’

뉴스 제공
공주민속극박물관
2006-08-31 11:12
공주--(뉴스와이어)--다음달 22일 공주민속극박물관에서 개막하는 제11회 공주아시아1인극제에 부설극단 「돌모루」의 <녹두장군 오셨네>가 24일 천막극장에서 공연됩니다.

<녹두장군 오셨네>는 특히 어린이들에게 살아있는 우리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조선왕조 말기 외세의 수탈과 양반들의 탄압에 의하여 참혹한 생활을 해야 했던 민초들을 위하여 몸 바친 영웅 녹두장군 전봉준을 비롯한 동학에 관한 아픔과 기쁨을 담은 작품입니다.

이번 공연에는 전문배우가 아닌 우리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민초들의 삶을 되찾고자하였던 녹두장군의 역을 맞게 되어 더욱 뜻 깊은 공연이 되겠습니다. <녹두장군 오셨네>는 멈춰있는 100여년전의 이야기가 아니라 현재 그리고 미래에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코자하는 작품입니다.

외세에 맞서 자주적이고 민주적이었으며 모두가 평등한 세상을 꿈꾸던 동학의 이야기는 현재 우리 민족이 처한 상황을 극복하고 더 나아가서는 통일을 염원하는 연극입니다.

녹두장군은 결코 죽은 것이 아니라 우리 곁에 살아 숨 쉬는 민초들의 횃불인 것입니다. 동학 농민군이 처절한 최후를 맞이하였던 ‘우금티’의 고장 공주에서 민족분단의 아픔을 치유하고 남북의 통일과 아시아의 평화를 기원하는 <녹두장군 오셨네> 공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imaji.net

연락처

공주민속극박물관 사무팀장 김정열 041-855-49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