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최대의 PET 전문전시회 ‘2006국제애완동물 용품박람회(KOPET2006)’ 개최

뉴스 제공
서울메쎄
2006-08-31 11:21
서울--(뉴스와이어)--한국펫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서울메쎄아이디,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2006 국제애완동물 용품박람회(코펫(KOPET)2006')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까지 6회에 걸쳐 매년 개최되면서 대표적인 애완동물 박람회로 자리매김 해온 '국제애완동물 용품박람회(KOPET)'은 올해 사상 최대 규모로 한국, 미국, 호주, 일본, 태국, 싱가폴 등 8개국 100여개사에서 참가하여 수준 높은 애완동물 문화를 선보이게 된다.

전시관은 크게 4개관으로 구분되는데, '용품/액세서리관'에서는 사료, 기능성식품, 간식 등 식품류와 장난감, 액세서리, 의류, 미용도구 등의 각종 애완용품, 관상어 및 조류 용품 등이 전시되며, '설비/장비규관'에서는 동물의료기기, 훈련장비, 상점설비 등 애완동물 사업자를 위한 첨단 장비를 선보인다.

'애완동물관'에서는 개,고양이, 햄스터 등 흔히 접할 수 있는 동물은 물론이고 슈가글라이더, 패릿, 저빌 등 희귀 애완동물을 볼 수있다.

'기타서비스관'에서는 병원, 미용학원, 훈련소, 애견호텔, 카페, 매거진 등 애완동물 서비스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시설들을 전시해 한국 애완동물 산업의 발달 정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려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애견장기자랑, 장애물경기, 멍멍운동회, 애견예절교실 등의
'멍멍페스티벌', 과 프리스비/어질리티 시범 및 경기가 있을 예정이며 또한 일반애묘인 및 캣브리더들이 참가하여 심사를 통하여 최고의 냥이를 선발하는 코리아캣쇼도 전시기간중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멍멍페스티벌' 참가자 전원에게는 애견사료 및 간식을 증정하고 결선에 오른 참가자에게는 더욱 푸짐한 애견용품과 상품등이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 관상어 품평회, 조류 품평회도 함께 진행되며, '특별관'에서는 희귀동물 100여종이 전시되어 어린 학생들에게는 생태 학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0월 15일까지 코펫 홈페이지(www.kopet.com)에 들어가 참관객 사전신청을 하면 신청기간에 따라 무료입장 및 할인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opet.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서울메쎄 개요
서울메쎄는 2002년 설립된 전시 전문 주최사이다. 국제인공지능대전, 대한민국생활낚시박람회, 국제전기전력전시회, 국제건물관리산업전시회, 인터참코리아, 오토살롱위크, 인천국제낚시보트캠핑페어, 대한민국팜엑스포, 국제봉제기계섬유산업전 등 매년 10여개 이상의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 중 3개 전시회는 산업자원통상부 국제인증 전시회로 등록되어 있다. 해외바이어 유치 및 국내업체의 해외 전시회 참여를 통한 수출활로 개척, 해외 파트너사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수출증대 및 신규 시장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sse.com

연락처

KOPET사무국 박민영 대리, 02-6000-15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