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합작 캐릭터 인기 급상승 중!

서울--(뉴스와이어)--- EBS에서 높은 시청률 기록, 아이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
- 동화책 시리즈 “하늘을 날고 싶어요”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기록
- 새롭게 출시된 뽀로로와 친구들 인형은 연일 주문량 폭증
- <뽀롱뽀롱 뽀로로> 주제가, 통화연결음 서비스로 인기
- 뽀로로 캐릭터로 인테리어된 어린이 미용 & 파티클럽에도 등장

초고속인터넷 기반의 제2 시내전화회사인 하나로통신(株)(代表理事 社長: 尹敞繁, www.hanaro.com)이 ㈜오콘,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 EBS 및 북한의 삼천리총회사와 공동으로 제작한 제 2차 남북합작 캐릭터 <뽀롱뽀롱 뽀로로>의 인기가 온/오프라인을 통해 급상승 중이다.

호기심 많은 말썽꾸러기 꼬마 펭귄 뽀로로가 얼음숲 나라의 동물 친구들과 함께 탐험과 발견의 과정을 통해서 우리를 둘러싼 사회와 자연을 이해해간다는 내용을 담은 아동 교육용 3D 애니메이션 TV시리즈로 제작된 <뽀롱뽀롱 뽀로로>는 현재 EBS TV(www.ebs.co.kr)에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토요일과 일요일에 방영되고 있는데, 평균 5%대 이상의 높은 시청률과 함께 아이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올 1월에 새롭게 출시된 <뽀롱뽀롱 뽀로로> 어린이 동화책 시리즈인 "하늘을 날고 싶어요"는 국내 최대 서점인 교보문고 광화문점과 강남점에서 7주째 유아용 도서 중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블록책 "뽀롱뽀롱 뽀로로"도 역시 교보문고 온/오프 판매 집계에서 모두 베스트 셀러를 기록하고 있다.

하나로통신은 "하늘을 날고 싶어요"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안에 또 다른 동화책 시리즈 및 시계책, 애니메이션 필름북, 색칠공부 등 10여종의 책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로통신은 또 최근 ㈜지나월드와 제휴를 맺고 <뽀롱뽀롱 뽀로로> 인형을 새롭게 출시하며, 본격적인 캐릭터 상품화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데, 약 9개월간 수차례의 수정과 보완을 통해 3월초부터 본격 판매하고 있는 뽀로로와 친구들의 봉제인형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어서, 인형제작을 책임지고 있는 지나월드 측은 밀려드는 주문량에 원자재가 딸려 항공 수송으로 원자재를 공수하고 있는 형편이라며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출시된 <뽀롱뽀롱 뽀로로>의 다양하고 화려한 색상을 그대로 살린 어린이 우산, 욕실 벽지 스티커, 뽀로로 장난감 전화기 등도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4월초에 출시 예정인 <뽀롱뽀롱 뽀로로> 비디오 1탄도 벌써부터 시청자들로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실제 6살 어린이가 불러 화제가 된 <뽀롱뽀롱 뽀로로>의 주제가가 하나로통신의 세계 최초 유선전화 통화연결음 <브이링> 서비스와 (주)M5425의 컬러링 서비스로 이용되고 있으며, ㈜네오위즈에서는 뽀로로의 다양한 표정을 담은 아바타 캐릭터, 그리고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에서는 유료 VOD 서비스가 어린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최근에는 <뽀롱뽀롱 뽀로로>의 캐릭터를 테마로 한 어린이 미용 & 파티 클럽도 등장하여 눈길을 끌고 있는데, 하나로통신은 (주)키즈온이 운영하는 어린이 미용 & 파티 클럽인 '키즈봉봉'과 사업제휴 계약을 체결, 청담점, 일산점, 분당점에 이어 새롭게 오픈한 강남 신세계 백화점 8층 '키즈카페' 매장에 뽀로로 캐릭터로 내부 인테리어를 하고, 뽀로로의 인형, 도서 등을 비치했으며, 매장 내 미니극장에서는 뽀로로의 영상물이 곧 상영이 될 예정이며, 향후 코스튬쇼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로통신 마케팅실장 윤경림 전무는 "미래 신성장 동력의 핵심인 디지털 컨텐츠 사업을 하나로통신의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 등에 다양하게 접목시켜 나갈 계획이며, <게으른 고양이 딩가>와 <뽀롱뽀롱 뽀로로>를 ‘곰돌이 푸우’나 ‘헬로우 키티’처럼 많은 사람들로부터 오래토록 사랑받는 롱런 캐릭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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