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발명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발명진흥회는 25일 제2회 발명장학생에 선발된 학생들에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우수 발명학생들의 지속적인 발명활동을 장려하고, 이들을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해 나갈 핵심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한 발명 장학생 제도는 일선 발명 교육현장에서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발명장학생 선발은 지난해 선발된 학생들도 다시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지고, 초등학생 부문도 신설해 더 많은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하는 의지가 보였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13일부터 약 한 달간 신청을 받아 최근 2년간의 발명활동 실적을 기준으로 공정한 심의 평가가 이루어졌다. 그 결과, 각 초,중,고 대학교 각부 문별 3 등급으로 나뉘어 총 411명의 발명인재에게 총 4억4천만원의 발명장학금을 지원했다. 특히 25일 열린 수여식에서는 초,중,고 대학교 각 부문 대표 5명씩 총 20명이 장학증서를 수여 받았다.

또한 이번 한국진흥회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제 28회 전국 초, 중학생 발명글짓기 만화현상공모전」의 시상식과 함께 이뤄짐으로써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해 갈 발명인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김종갑 특허청장은 “발명장학금이 발명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우수한 발명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웹사이트: http://www.kipa.org

연락처

윈컴피알 AE 안영주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