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통신, 제7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초고속인터넷 기반의 시내전화 회사인 하나로통신(株)(代表理事 社長: 尹敞繁, www.hanaro.com)은 3월 26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본사 10층에서 제7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하나로통신은 이 날 주총에서 바룬 베리(Varun Bery) 텔레콤벤처그룹(Telecom Venture Group, 이하 TVG) 매니징 디렉터와 SK텔레콤 조민래(趙珉來) 전무 등 2명을 사외이사로 새롭게 선임하는 한편, 사외이사인 박병무(朴炳武) 뉴브리지 캐피털 코리아 사장을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했다.
(별첨1. : 하나로통신 이사회 상임이사/사외이사/비상임이사 현황)
하나로통신 사외이사로 새로 선임된 바룬 베리 TVG 매니징 디렉터는 예일대 및 하버드 비즈니스스쿨(MBA)을 졸업하고, 맥킨지 뉴욕지사와 도쿄 지사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했으며, 크레디트스위스퍼스트보스턴(CSFB) 은행의 통신부문 이사와 Asia Infrastructure Fund(AIF) 통신부문 이사를 역임, 현재 홍콩 벤처투자협회 수석위원을 맡고 있다.
TVG는 지난해 11월 하나로통신에 투자한 뉴브리지-AIG 외국인 컨소시엄의 한 회사로 아시아지역의 규모있는 통신부문 투자회사이다.
하나로통신은 또 이날 주총에서 오는 7월부터 상용서비스 예정인 시외/국제전화 사업을 위한 시외/국제전화 역무 및 뉴미디어 역무를 추가하는 정관 변경 안에 대해서도 승인을 받았다.
한편 이 날 주총에서 승인된 영업보고서에 따르면 2003년 하나로통신의 매출액은 전년(1조2천538억원)대비 약 10% 증가한 1조3천753억원이고, 영업이익은 2002년 대비 1,133% 증가한 752억원, 당기 순손실은 1천653억원이다.
<별첨 1> 하나로통신(株) 이사현황
구분 성명(한자) 비고
상임이사(1명) 하나로통신
대표이사 사장 윤창번(尹敞繁) 임기중
사외이사(6명) 한국통신학회
회원 박성규(朴成圭) 임기중
감사위원회 위원
EBS 이사 김선우(金善祐) 임기중
감사위원회 위원
뉴브리지캐피털
코리아 사장 박병무(朴炳武) 임기중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TVG Limited
Managing Director 바룬베리
(Varun Bery) 신규선임
뉴브리지캐피털아시아
Managing Director 폴첸
(Paul Chen) 임기중
SK텔레콤
CR부문장 조민래(趙珉來) 교체선임
비상임이사(4명) KIDC 사장 남영우(南榮祐) 임기중
삼성전자 부사장 홍순호(洪淳虎) 임기중
AIG
Managing Director 데이비드 영
(David Yeung) 임기중
AIG AIF CEO 윌프리드 카펜버거
(Wilfried Kaffenberger) 임기중
SK브로드밴드 개요
1997년 100년여의 독점체계를 유지해 온 국내 시내전화 시장에 경쟁시대의 개막을 알리며 제 2 시내전화 회사로 출범하여 세계최초 ADSL 상용화, 국내 최초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IT강국으로 부상하는데 공헌을 해왔다. 2008년, 유무선,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 SK브로드밴드로 새롭게 태어나 브로드밴드 기반의 컨버전스 트렌드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broadband.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