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MP3 종주국 자존심 되찾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기존의 MP3와는 확연히 차별화된 컨셉과 성능을 갖추고 있어 MP3 신규 시장 확대에 대한 삼성의 의지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K5'(모델명 : YP-K5)는 작은 본체에 슬라이드 형태로 풍부한 사운드를 출력하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한 제품으로, 'Music Sharing'(함께 음악을 즐기는)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MP3 이다.
삼성전자 디지털AV 사업부장인 전동수 전무는 "K5는 현대사회가 디지털화의 가속으로 아날로그 세대와 디지털 세대간의 격리현상(Digital Divide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제품(Digital Bridge)으로 아날로그 세대도 MP3를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품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T9'(모델명 : YP-T9)은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하여 무선 헤드셋을 통한 편리한 음악감상과 함께 블루투스를 내장한 주변기기들과 호환성을 갖추고 있으며, 뮤직비디오등 동영상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올 봄에 출시되어 탁월한 음질과 사용시간, 사용 편리성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음악 전용제품인 'Z5F','U2','F2'에 이어, 동영상 및 블루투스에 대응되는 멀티미디어용 'T9', Music Sharing 개념의 'K5' 까지 차별화된 MP3의 라인업이 대폭 강화 되었다.
또한, 삼성전자는 제품의 라인업 강화뿐만이 아니라 현재까지 약점으로 지적되어온 온라인 컨텐츠 서비스를 강화하고, 제품의 기능을 다양하게 보완해줄 액세서리 사업 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전자의 온라인 컨텐츠 서비스인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www.yepp.co.kr) 는 사용성을 대폭 개선하여 올해 5월 국내 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하였고, 오는 10월에 유럽의 현지 전문 업체와 협력하여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의 유럽버전을 오픈할 예정이며, 전문 업체와 협업을 통해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음악서비스 뿐만 아니라 동영상, Data cast, UCC(User Created Contents) 등 지속적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해 가면서 각종 모바일 AV기기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며, 고객의 사용성과 편리성을 만족시키고자 전문 액세서리 업체와 협력하여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간 삼성전자는 MP3 사업 강화 및 일류화 선언을 통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1위 업체와의 간격을 축소하는 데는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올해 초 MP3 사업에 대한 조직을 재정비하여 개발 및 마케팅 분야에 우수인력을 보강하고, 제품 경쟁력 확보, 온라인 컨텐츠 서비스 체제 구축, 액세서리 강화 등 사업 재도약을 위한 기반을 확고히 다져 왔다.
삼성전자 디지털AV사업부 사업부장 전동수 전무는 "삼성전자는 우수한 제품 개발력은 물론 컨텐츠 서비스와 같은 소프트웨어 역량까지 전방위 사업 경쟁력을 점차 강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을 제안하는 차별화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MP3 종주국으로서의 자존심을 회복하면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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