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뚝섬 벽천마당에서 ‘한강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아이들 마음으로 바라본 가을 한강의 모습은 어떨까?

하얀도화지속에 작은 손으로 조금씩 그려 나가는 한강의 모습은 무지개색 색깔처럼 갖가지 아이디어가 샘솟는다.

서울시한강시민공원사업소에서는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한강속에 살아 숨쉬는 자연의 무한한 생명력을 느끼고,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월 22일 뚝섬지구 벽천마당에서“제7회 한강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그림그리기대회를 통해 500여명의 어린이들이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성을 보인 가운데 그림을 통해 가족과 한강에서 즐거웠던 모습 그리 고 상상속에서만 그리던 수중도시, 커다란 연을 타고 한강위를 나르는 모습 등 무궁무진한 생각들을 쏟아내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번 행사에서도 어린이들의 머릿속에만 잠자고 있던 생각들을 이끌어 내기 위해 <내가 아는 한강>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크레파스, 그림물감, 파스텔 등 다양한 재료를 통해 표현력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초등학생들이 자연학습과 체험프로그램 위주의 놀토가 진행되면서 멀리가지 않아도 가까운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홍보를 통해 한강과 좀 더 친숙해지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강어린이그림그리기 대회 참가자격은 서울소재 초등학교4~6학년으 로서 참가신청은 9월 20일까지 한강시민공원사업소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 접수하며, 도화지는 현장에서 무료배부 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에 한해서는 10월 사업소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전시할 계획이다.

한강그림그리기대회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3780-0771)또는 한강시민공원사업소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서 가능하다.

앞으로 한강시민공원사업소에서는 “한강프로젝트”추진을 통해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공간마련과 함께 어린이들에게는 넓은 한강을 보며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한강시민공원사업소 기획과장 박명진 02-3780-0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