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랩 창시자 겸 차기 SIAM 회장 클리브 몰러 박사, 국내 이공계 대학생과의 만남 위해 방한

뉴스 제공
매스웍스코리아
2006-09-04 09:4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오늘 자사의 설립자 겸 매트랩(MATLAB) 창시자이며, 미국 산업-응용 수학회(Society for Industrial and Applied Mathematics, SIAM)의 차기 회장인 클리브 배리 몰러(Cleve Barry Moler) 박사가 매트랩을 사용하는 국내 이공계 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클리브 몰러 박사는 이번 한국 방문 기간 중 국내 주요 대학의 이공계 학생 대상으로 매트랩의 주요 활용 방안을 소개하는 “The Origins of MATLAB”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을 할 예정이다. 클리브 몰러 박사의 강연은 9월 4일~7일까지 3박 4일 동안 아주대학교, 한양대학교, 건국대학교, 그리고 부산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를 통해 클리브 몰러 박사는 지난 25년 동안 매트랩을 통해 순수 이론적 매트릭스 연산이 강력한 테크니컬 컴퓨팅 환경으로 어떻게 진화하였는지 소개하고, 매트랩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여러 예제 및 활용방법과 더불어, 향후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필요한 노하우 등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클리브 몰러 박사는 “각 산업 분야의 R&D 개발 공정이 한층 고도화되고 복잡해지면서 이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전제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수십년의 경험과 학문적 이론을 바탕으로 한 매트랩 활용방안에 대해 한국의 이공계 학생들과 논의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매트랩은 수치 분석 전문 컴퓨터 프로그래머이자수학자인 클리브 몰러 박사가 1970년대에 발명한 제품으로, 시뮬레이션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분야에서 시뮬레이터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매트랩은 1,000개 이상의 수학, 통계 및 엔지니어링 함수를 통해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서부터 응용프로그램 개발에 이르기까지, 각종 공학 분야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로, 전세계적으로 이미 각광을 받고 있다.

“The Origins of MATLAB”특강에 참가하려면 매스웍스 코리아의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를 통해 등록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응용 및 컴퓨팅 과학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5년에 SIAM 차기 회장으로 선출된 클리브 몰러 박사는 2007년 1월에 SIAM 회장직에 취임하여 2년 동안 회장직을 수행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

연락처

매스웍스코리아 이경진 과장(02-6006-5143)
홍보대행 KPR 최지연(02-3406-2247/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