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텔레콤, 경북도청 회선 통합망관리시스템 수주

뉴스 제공
누리텔레콤 코스피 040160
2006-09-04 10:23
서울--(뉴스와이어)--누리텔레콤(대표 조송만)은 경북도청이 추진하고 있는 경상북도 정보통신망 통합구축사업 가운데 회선 통합망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규모는 14억 2500만원이다.

이번 정보통신망 통합구축사업은 경북도청이 분산운영중인 지방행정정보망, 전국단일망, 영상회의망, 소방정보망, 민방위경보망 등 5대 정보통신망을 통합하는 구축사업으로 경북도청이 정보통신망의 보안을 강화하고 광대역 멀티미디어 통신망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지방 전자정부 인프라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누리텔레콤은 오는 10월말까지 경북도청에 자사의 IT통합관리시스템인 NASCenter (이하 나스센터)를 이용해 경북도청의 광전송 통신망의 통합망관리시스템(NMS), 시설물관리시스템(FMS), 서버관리시스템(SMS)를 통합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북도청과 경북도청 산하 25개 시군구 및 소방소와 파출소에 구축하는 대용량 광전송망을 중앙에서 통합관리하는 회선 통합망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경북도청의 정보통신망의 관리체계를 일원화하며 기존 행정자치부 통합정보관리시스템과 연계하여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행정정보망의 무정지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누리텔레콤은 지난 2004년에 행정자치부가 추진한 통합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16개 시도 및 234개 시군구 등 지방자치단체별로 독자적으로 운영중인 정보관리 시스템을 중앙에서 통합 관리하여 주요 행정정보 시스템, 네트워크, 무인민원발급기 등 다양한 정보자원을 통합관리하는 통합정보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전산자원의 무정지 시스템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uritelecom.co.kr

연락처

누리텔레콤 홍보팀장 최은정 781-0792 011-206-2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