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MS 하우징프레임워크 개발 연구소 출범

뉴스 제공
삼성물산 코스피 028260
2006-09-04 13:45
서울--(뉴스와이어)--삼성물산 (사장 李相大) 건설부문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4일 일원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위한 "ISV 임파워먼트 랩 (Independent Software Vendor Empowerment Lab)" 출범식을 가졌다.

"ISV 임파워먼트 랩 (Independent Software Vendor Empowerment Lab)"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한국 소프트웨어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의 하나로 U-Home, U-Office, U-Mobile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가진 국내 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설립된다.

연구 분야에 따라 U-Office, U-Mobile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위치한 포스코센터, U-Home은 삼성물산 래미안 갤러리에서 이원화되어 운영된다.

특히 삼성물산은 지난 5월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CEO가 방한해 MOU를 체결한 후 지속적으로 양사간 협의를 갖고 후속조치를 논의한 결과로 이번 연구소를 설립하게 되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ISV 업체들은 세계 최초 유비쿼터스 주거환경의 표준이 될 “하우징 프레임워크”를 공동 개발한다. 일원동에 위치한 래미안 갤러리는 U-Home 분야의 기술 연구소 및 유비쿼터스 주거 시스템 전시관으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쉽은 글로벌 기업과 국내 대기업간의 중소 ISV 발굴과 육성을 위한 최초의 시도이며, 지속적으로중소 소프트웨어 업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ISV (Independent Software Vendor): 특정 하드웨어나 운영체제(OS)로부터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삼성물산 개요
삼성물산은 1938년 창업 이래 산업계의 주역으로 한국 경제의 고도화와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그룹의 모태기업으로 창업이래 무역을 통해 한국 경제의 발전과 함께 성장했으며, 1975년 정부로부터 한국 종합상사 1호로 지정 받은 이후 본격적인 해외 영업을 확대해 한국의 대외 무역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온 국내 최고의 종합상사이다. 삼성물산은 무역업에 한정된 사업 영역을 벗어나 1996년엔 삼성건설과 통합하였으며, 1997년에 유통업에 신규 진출하였다. 현재 삼성물산의 사업영역은 크게 상사, 건설, 주택, 유통으로 나뉘며, 2개 부문 체제로 상사부문내에 유통본부가 있고, 건설부문에서 주택사업을 함께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cnt.com

연락처

기술본부 주재훈 과장 02-2145-7644
삼성물산 건설부문 홍보팀 홍순주 02-2145-6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