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유아 및 여성 전문 서점 ‘소빅스문고’ 오픈

뉴스 제공
대교 코스피 019680
2006-09-05 09:31
서울--(뉴스와이어)--교육업계 선두기업인 대교(회장 송자, www.daekyo.co.kr)는 오는 9월 8일, 용산 아이파크몰에 유아 및 여성 전문 서점 ‘소빅스문고’를 오픈한다.

아이파크몰 6층과 7층에 복층 구조로 구성된 소빅스문고 용산 아이파크점은 총 2,500평(전용면적 1,400평)으로 국내 최초의 유아 아동 여성 전문 서점으로 컨셉을 차별화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 북파크(Bookpark)를 구현하고 있다. 특히, 7층 매장에는 유아 아동 여성을 위한 도서, 교구재, 문화상품을 집중적으로 분류하고 배치하여 아이와 함께 서점을 찾는 여성들이 한번에 편리하게 쇼핑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여성을 타겟으로 설정한 만큼, 서점 내 휴식 공간을 국내 어느 서점보다 더 많이 마련한 것도 특징. 실제로 국내 서점 중 가장 규모가 큰 서비스 공간(고객 쉼터, 유아동 놀이공간, 수유 공간)을 자랑한다. 이 중 7층에 위치한 30여평 규모의 <소빅스존>에는 시계탑을 가운데 배치, 마치 놀이공원의 광장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눈길을 끈다. 추후 이곳에서 상시로 다양한 소규모 이벤트를 열어 어린이 고객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책의 역사나 책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에 대한 흥미로운 자료를 전시함으로써 아이들이 책과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게 할 계획.

소빅스문고에는 도서 이외에도 각종 사무·생활용품, 팬시, 카피 & 포토 센터 등 이 들어서는데, 특히 아동 방문객들을 고려, 총 200평 규모의 문구 팬시샵을 함께 운영한다. 또한 약 70여평 규모로 숍인숍(shop in shop) 매장들이 입점되는데, 독일산 고급 보드게임 나무하나, 4D 프레임, 모던스타일의 디자인용품 보노 등이 들어선다.

오픈을 기념하여 소빅스문고에서는 8일부터 구매 금액별 사은 행사, 경품 추천, 소빅스 소원북(Wish Book), 무료 교육심리 검사 및 독서 태도 진단 체험, 포토제닉 선발행사, 길거리 마술쇼, 페이스페인팅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9월 23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아이파크몰 야외공연장에서 다양한 음악회를 개최하며, <세계를 빛낸 독서광 사진전> <반고흐 뮤지엄 포스터 전> <오프르슐레 타악 연주 공연> 등을 함께 연다.

대교소빅스사업부문 김영관 대표는 “선진국에서는 이미 대형서점이 도서관처럼 하나의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기존 백화점 식 대형 서점과는 달리 소빅스문고는 유아 아동 여성을 위한 전문 서점으로, 향후 문화강좌, 놀이체험, 무료공연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여 사회교육과 문화의 센터 역할을 병행하는 중요한 지역 교육 문화 사업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소빅스문고는 현재 아이파크몰 외에 동수원에 이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200평 규모), 올해 말 광주 롯데마트 상무점 입점을 비롯, 향후 신뢰할만한 Market Place를 발굴하는 데로 지속적으로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편, 대교는 8일 오전 11시, 소빅스문고 오픈과 관련, 송자 회장 및 내외인사 200명 가량이 참석한 가운데 대교의 첫 서점 사업 진출을 기념하는 공식 오픈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대교 개요
대교는 오늘의 가능성을 내일의 현실로 만드는 교육 기업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배움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실현하는 곳인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다. 대교는 눈높이 철학으로 21세기 세계화, 다원화한 사회 구조에 맞는 교육을 지향하며, 원대하고 더 큰 미래를 향해 나가고 있다.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평생 교육 서비스 기반 조성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환경 조성 등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 나가려는 국내 대표 교육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kyo.co.kr

연락처

대교 기획홍보팀 김봉환 대리 02)829-0618 011-9751-6869
대교 소빅스문고팀 김진원 대리 02-829-1575 017-411-0528
PR GATE 김민주, 박효정 02-792-2633 019-688-5589 (박효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