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2006년 8월의 인기 휴대폰은?”

뉴스 제공
다나와 코스닥 119860
2006-09-05 10:10
서울--(뉴스와이어)--8월 한달간 다나와를 찾은 방문자들은 어떤 휴대폰에 가장 큰 관심을 가졌을까? 8월 1일부터 31일까지 다나와 방문자들이 클릭한 휴대폰 리스트를 분석해 모델별 및 제조사별 선호도를 살펴보도록 하자.



- 제조사별 선호도

SK텔레콤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는 역시 삼성전자 애니콜 브랜드다. 8월 한달간 방문자들이 클릭한 삼성전자 제품은 무려 56%. DMB폰부터 시작해서 슬림폰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2위에는 SKY 브랜드 및 큐리텔 제품군을 유통중인 팬택계열이 18%로 올랐고, 3위는 레이저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토로라가 16%로 차지했다. 초콜릿폰이 시장에서 선전중인 LG전자는 8%의 저조한 선호도를 보였고 부도 여파로 브이케이는 2%의 낮은 선호도를 보였다.

- 제품별 선호도

SK텔레콤 최고의 인기 모델은 모토로라사의 RAZR 모델이다. 이 제품은 이미 전세계적으로도 가장 많은 수가 팔려나간 모델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 또한 SK텔레콤 전체 모델중 10.13%다. RAZR는 초슬림폰의 선구자 격인 제품으로, 130만화소 카6.9mm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MP3 재생 기능 및 멀티태스킹 기능, e-Book 기능 등이 내장되어 있다.

선호도 2위에는 삼성전자의 위성 DMB폰 SCH-B540이 6.75%의 선호도를 보이며 올랐다. 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는 이 제품은 블루투스 기능 및 전자사전 기능 등 활용 가능한 영역이 다양하다.

3위에는 삼성전자의 SCH-B500이 6.01%의 선호도를 보이며 올랐다. 이 제품은 위성 DMB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모델로 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13.5mm의 얇은 두께가 강점이다.

4,5위에는 각각 팬택계열의 IM-S100과 삼성전자의 SCH-V940이 올랐다.

< KTF >

- 제조사별 선호도

KTF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는 SK텔레콤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삼성전자의 애니콜이다. 8월 한달간 삼성전자 제품의 선호도는 55%로 SK텔레콤에서 살펴본 수치와 비슷한 수준이다.

그 뒤로 LG전자가 19%의 선호도를 보이며 뒤쫒고 있고 KTFT와 팬택계열은 각각 14%, 11%를 보였다.

- 제품별 선호도

삼성전자의 야심작 울트라 에디션이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빛을 발하는 것일까? 지난 8월 출시된 6.9mm 슬림폰 SPH-V9900이 선호도 10.40%를 얻으며 KTF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얇은 두께의 모델이라는 특징 외에도 128화음의 고음질 벨소리 청취가 가능하고 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MP3 재생 기능, 멀티태스킹 기능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지원한다.

KTF 2위에는 삼성전자의 3.5G 폰 SPH-W2100이 6.37%의 선호도로 올랐다. 이 제품은 HSDPA 방식을 지원하는 모델로 200만 화소 카메라를 통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MP3 재생 기능 및 멀티태스킹 기능, 전자사전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3위는 삼성전자의 블루투스폰, SPH-V8900이 5.87%의 선호도로 차지했다. 이 제품은 슬림 슬라이드폰의 특징을 제대로 살린 모델로 130만 화소 카메라, MP3 재생 기능, 이동식 디스크 기능, 멀티태스킹 기능 등이 강점이다.

그밖에 팬택계열의 슬림폰 IM-S110와 LG전자의 신제품 LG-KV2300 등도 좋은 반응을 이어갔다.

< LG텔레콤 >

- 제조사별 선호도

LG텔레콤에서는 LG전자가 가장 높은 인기를 선보이고 있다. 8월 한달간 소비자들의 선호도는 52%.

타 이통사와는 달리 삼성전자는 36%의 선호도를 보이며 2위 자리에 올랐고 팬택계열은 저조한 12%의 인기도로 3위에 올랐다.

- 제품별 선호도

8월 한달간 LG텔레콤 선호도 1위 모델은 LG전자의 신제품 LG-LV2300이다. 한달간의 선호도는 무려 13.48%. 철봉에 메달린 인기 연예인의 광고에서처럼 이 제품은 15.9mm 두께의 폴더형 모델로 13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으며 뱅크온 기능, MP3 재생 기능, 전자사전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LG텔레콤 선호도 2위에는 삼성전자 최초의 기분ZONE 폰 SPH-V9850이 10.37%의 선호도를 보이며 올랐다. 이 제품은 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슬라이드 폰으로, 뱅크온 기능 및 블루투스 기능, 전자사전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LG전자의 지상파 DMB폰 LG-LB1500은 9.55%의 인기도를 보이며 3위에 올랐다. 이 제품은 19.6mm의 슬림한 두께를 자랑하는 DMB폰으로 뱅크온 기능 및 TV-OUT 기능이 특징이다.

그밖에 LG전자의 첫 번째 기분ZONE폰 LG-LF1200은 4위에 올랐고, 초콜릿폰 LG-LP5900은 5위에 올랐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연락처

다나와 정보팀 이진 주임 02-2166-2450 (내선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