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CD, 예술과 만나다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9-05 11:00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비영리전시공간협의회의 주최로 열리는 제1회 국제작가포럼(AFI, Artist Forum International 2006) '공공의 순간(Public Moment)' 행사에 삼성전자 LCD 제품이 초대 받았다.

올해 처음 열리는 국제작가포럼은 전시, 학술, 워크숍, 프로젝트 등으로 구성된 복합적 예술문화 행사로 서울을 비롯하여 부산, 광주, 안양, 인천 등 국내 주요 도시에서 열린다.

금번 포럼 기간 동안 국내외 주요 작가들은 서울 시내 주요 전시공간에서 삼성전자의 46인치 LCD TV, 17인치 모니터 등 다양한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그들의 예술 세계를 표현하게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금번 행사는 세계 최첨단 LCD 기술이 표현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대중에게 더욱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LCD가 예술작품으로도 활용 영역을 확장 할 수 있는 가능성도 발견하게 되었다." 고 언급 했다.

사단법인 비영리전시공간협의회 대표인 김용익 경원대 교수는 "삼성전자의 이번 후원을 통해 국내외 유명 작가들이 삼성전자 LCD 패널을 활용하여 그들의 예술 세계를 표현하게 되며, 어떻게 기술과 예술을 접목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 주는 좋은 사례가 될 것" 이라며 "기술 선도 뿐 아니라 문화 선도에도 앞장서는 삼성전자의 기업정신을 엿볼 수 있다."고 밝혔다.

국내외 25개팀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9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서울시 서교동 일대의 대안공간 루프, 쌈지 스페이스, 갤러리 꽃, 갤러리 숲, 홍대 주변 거리 등지에서 열린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신영준 02-727-78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